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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매출하락 어떻게 할까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운영자의 문의에 대한 답변 입니다. 악세사리를 취급하고 있는데 여름에는 어느정도 매출이 나왔지만 시즌이 바뀌면서 방문자가 줄고 매출도 많이 줄었습니다. 조금씩 SNS를 통한 광고를 하고 있지만 방문자 대비하여 구매가 높지 않은 편입니다. 광고를 해야 할지 어떻게 운영을 해야할지 고민중에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개인 의견입니다. 모든게 그러하듯 절대적인 정답은 없습니다. 


1. 방문자유입.매출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네이버쇼핑 검색이 일단 절대적입니다.  여기서 검색 잘되는 몰이 방문자도 많고 매출도 높아 집니다. 제품설명이나 제품자체의 문제가 아니라면 방문자 많으면 당연히 매출 늘어 납니다. 그래서 검색잘되게 하기위해서 다들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지금 몰의 경우 일정 매출이 유지된다는 것은 컨셉등 제품자체의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방문자 확보가 매출과 직결되는 어찌보면 '단순한' 목표가 기본이 되는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한 방문자의 흐름은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체류시간이나 이탈 싯점 등. 방문자에 비해 구매건이 조금 적은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일단 1일 10건의 발송건이 있다는건 가능성이랄까...몰의 매출 상승 가능성은 충분하다는 의미가 될것 같습니다.  매출 1천만원이 목표라면 1일 15-20건의 발송건은 유지가 되어야 할듯. 스마트스토어는 초반에 매출액 보다는 발송건을 늘리는 것이 나중을 위해서도 좋습니다.


2. 네이버쇼핑에서 검색은 잘되고 있나요?


판매하는 제품이 잘 검색되고 있는지 살펴 봅니다.

smartstore.naver.com/---/products/---


실버 xxx kkk ppp 반지

패션잡화 > 주얼리 > 반지 > 은반지


구매가 많은 제품을 살펴봅니다. 제품명을 기준으로 몇개의 키워드 검색을 살펴봅니다. 이 제품은 검색에서 아직은 좋은 위치에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우정링 : 1페이지

실버링 : 1페이지

실버반지 : 1페이지


일부키워드는 기본 검색되는 카테고리가 달라 검색에 전혀 도움이 안되고 있기도 합니다.

(패션잡화 > 주얼리 > 반지 > 14K반지 로 검색되는 키워드가 워낙 많아서..)

일단 판매건수가 많고 리뷰가 많은 제품은 이렇게 유리한 부분이 많습니다. 잘 팔리는 제품이 계속 잘 팔릴수 있는 구조.


제품명을 좀더 수정했으면 싶지만 일단 꾸준한 검색이 되는 제품은 그냥 그대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이 신통치 않은 제품은 과감하게 카테고리 수정과 제품명 수정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검색에 도움이 되는 키워드를 선정한후 분리하여 각각 제품에 집중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광고


네이버키워드 광고와 네이버쇼핑광고를 진행해 보시길 권합니다. 키워드 공부도 되고 저렴한 키워드로 꾸준한 방문자 확보도 가능합니다. 구글키워드광고 역시 꼭 해볼만 합니다. 일정수준 이상의 매출을 위해서는 광고가 필수 입니다. 그외 게시판이나 블로그등을 활용한 네이버쇼핑외 방문자 확보를 위한 작업도 병행해 주면 좋겠지요. 너무 네이버쇼핑에 의존하는것은 위험성이 있습니다. 순위가 언제 바뀔지 알수없는 불안함도 존재 합니다. 일정수준 발송건이 있으니 몰운영 노하우도 어느정도 있으시리라 생각되어 일단 이정도만 적습니다.


전체적으로 볼때 직접적인효과가 있는 키워드광고와 쇼핑검색 광고를 좀더 적절하게 진행하면 어느정도 성과가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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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컬러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