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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를 오픈하고 제품을 판매중입니다. 방문자가 늘지 않고 매출도 좋지 않습니다. 광고는 조금씩만 하고 있는데 방문자를 늘려서 매출을 올리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가능성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쇼핑몰을 살펴보고 분석해 봅니다. 


네이버쇼핑에서 검색 잘되게 해야 하는데 - 스마트스토어 운영중이라면



1. 검색.매출.방문자 


스마트스토어를 운영중이고 특별한 광고를 하고 있지 않다면 네이버쇼핑에서의 검색이 절대적입니다. 일정부분 광고를 진행하더라도 꾸준한 방문자를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가격이나 제품설명은 그 다음문제 입니다. 수요가 꾸준한 제품이라면 먼저 검색되는 제품이 방문자의 대부분을 가져가고 매출도 그렇습니다. 판매중인 제품의 경우 수요는 꾸준한것 같습니다. 상위에서 노출되는 제품들은 판매가 꾸준히 진행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 추가적인 광고를 고민해 보십시오.


네이버키워드광고,구글키워드 광고도 적극 고려대상입니다.저렴한 비용으로 좋은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1.2 방문자가 늘어나면 매출이 늘어날까.


일단 방문자가 늘었을때 매출이 늘었다면 아마도 동일한 결과가 있으리라 봅니다. 지금은 방문자가 없기 때문에 매출도 지지부진 하다고 생각됩니다. 일정수준의 방문자를 꾸준히 유지할 방법을 고민해야 합니다.


2. 꾸준한 관심을 받는 제품인가


대체로 제품마다 비수기가 있습니다만 인조잔디는 지금인것 같군요.


datalab.naver.com/keyword/trendResult.naver?--

제품 검색 자체가 겨울에는 많이 줄어 듭니다. 이런 때는 구매자를 늘리는 것보다는 방문자를 꾸준히 유지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티기를 하는 거죠. 아예 방문자 확보를 위한 노력을 하지 않다가 봄철부터 다시 방문자 확보를 위한 작업을 하게 되면 상당히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경우가 될 수 있다는 의미 입니다.




3. 제품 검색


판매중인 제품의 검색은 잘되고 있는지 제품 하나를 검색해 봅니다.

smartstore.naver.com/-----xxx-/products/000

가구/인테리어 > DIY자재/용품 > 바닥재


제품명과 태그에서 검색어를 예상해 봅니다.

인xxxx - 5페이지/월검색수 20000

xxxx시공-100페이지내검색안됨/월검색수 거의없슴

인xxxxxxx-1페이지/월검색수 3000

xxxxxxx -100페이지내검색안됨/월검색수 400


좋은 검색 결과는 아닙니다. 일부 키워드를 공략하려면 쇼핑검색광고도 좀더 공격적일 필요가 있습니다. 1-2위에 노출해서 모바일 노출을 하거나 5위안에 노출해서 PC에서 첫페이지에 노출되거나. 너무 무모한 키워드 보다는 틈새 키워드를 찾아서 이렇게 뿌려두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이 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본 검색 키워드가 많지 않네요. 많이 판매하는 업체를 보니 광고를 통한 유입을 많이 하는것 같습니다.

3일내 100여개를 발송하는것 같군요.


4. 제품설명에 있는 이미지는 수정이 필요합니다.


조금 투박하고 거칠어 보이지만 제품을 잘 설명하고 있고 주문이나 설치방법 설명은 무난합니다. 이미지와 텍스트부분을 조금 예쁘게 다듬어줄 필요는 있겠습니다. 다만 일부 이미지를 편집하지 않고 올려두어 접속자가 부담스럽습니다. 용량이 너무 큽니다. 이미지 용량을 대폭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지 용량문제는 즉시 수정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외 필요한 이미지 수정은 하나씩 보완해 가시면 됩니다.


네이버쇼핑에서 검색 잘되게 해야 하는데 - 스마트스토어 운영중이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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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컬러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