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손수레 카트 스마트스토어 방문자를 늘리고 싶습니다

밀차 운반용손수레 사다리등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고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리뷰 홍보도 이용해 보았지만 매출이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이미지는 직접 촬영하고 제작합니다. 1일 주문건도 별로 되지 않고 방문자가 거의 없습니다. 방문자 유입만 된다면 광고도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비용은 어떻게 예상해야 할지 알고 싶습니다. 

 

온라인쇼핑몰도 오프라인과 마찬가지로 매출은 방문자가 만듭니다. 온라인쇼핑몰은 방문자가 없으면 운영할 이유가 없습니다. 지금 매출이 없는 것은 방문자가 없기 때문입니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방문자 확보를 하여야 스토어가 살수 있습니다. 특별한 방문자 확보 방법이 없다면 광고를 적극 권해 드립니다. 일단매출을 꾸준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출이 없다면 스토어는 살아나지 못합니다.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있는 점은 경쟁력이 있다는 의미 입니다. 지금의 제품구성은 무난해 보입니다. 특히 제품의 상세페이지는 상당히 우수해 보입니다. 충분히 방문고객에게 제품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좋은 검색을 위해서 제품명은 조금 수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제품명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자가 어떠한 키워드로 검색하고 들어 올지를 생각해 보시면 됩니다.

경쟁사의 제품을 살펴보니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상당히 많이 판매를 하고 있는 곳은 제품이 '업소용' 이라고 보기는 어렵고 일반 가정용으로 보입니다. 그러다 보니 판매가 많은것 같기도 합니다. 주력 판매방향을 한쪽으로 잡아도 될듯도 합니다. 예를들면 완전히 업소용 으로.. 어느정도 차별화와 정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관련 키워드의 검색량이 상당히 많습니다. 온라인에서 많이 검색이 된다는 것은 수요도 꾸준하다는 의미 입니다. 사각대차의 경우 판매가 잘되는 곳은 하루 20여개도 판매가 되는것 같군요. 또한 연관키워드도 많습니다. 사각대차,카트,밀차,구르마... 너무 많은 관심을 가지는 키워드 말고 틈새를 찾을수 있는 키워드도 많이 있으리라 예상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용어에 대한 수집과 정리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용어로 검색하는 경우가 흔할것 같습니다.

적극적으로 광고를 한다면 네이버의 경우 쇼핑검색광고와 키워드광고(파워링크)를 권해 드립니다. 함께 운영해 보면 방문자를 꾸준히 유도할 수 있으리가 봅니다. 여건이 되면 daum(카카오)와 구글도 광고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느쪽에서 좋은 반응이 있을지 광고는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광고예산은 매출목표의 10-20% 정도를 고려하면 됩니다. 초반에는 적극적으로 광고를 해서 가능성 여부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우선 하루 2-3건 ..이런식으로 꾸준한 판매를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하루 5건이라면 한달매출이 600만원전후가 될수도 있겠군요. 1차 목표는 하루 5건으로 예상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하루 100명 방문자 확보를 목표로 하고 하루 5만원 예산을 '최소'로 책정해서 한달정도 진행해 보면 좋겠습니다.

광고는 직접 진행 가능합니다.
https://searchad.naver.com/
여기서 시작하면 되고 열심히 공부 하셔야 합니다. 꾸준한 관심과 많은 경험과 모니터링이 중요합니다. 잘되면 광고한다...가 아니라 적극적으로 광고해서 매출을 올리겠다..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너무 소심하면 아무런 효과를 볼 수 없는 것이 광고 입니다. 블로그등도 꾸준히 운영하면 좋습니다. 어느정도 노하우가 필요하지만 티스토리 등의 블로그를 잘 활용하면 일정수준 광고효과를 볼수도 있습니다. 제품 노출을 위해서 여러가지 채널을 고민해 봐야 하겠죠.

손수레 카트 스마트스토어 방문자를 늘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컬러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