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스토어 구 스토어팜 운영중인데 방문자도 별로 없고 매출도 없다면 분석과 확인이 필요합니다. 간단한 상담글을 남겨 봅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개인적인 견해라고 생각해 주세요.

어느정도 적절한 정보를 주셔야 좀더 섬세하게 살펴볼 수 있는데 별다른 내용이 없어서 대략적으로 겉으로 보이는 부분만 살펴봅니다.





1. 매출.검색


매출은 검색이 좌우합니다. 특히 스마스스토어는 네이버쇼핑에서 검색되는 결과에 따라 매출규모가 완전히 달라 질 수 있습니다. 결국 검색이 매출을 결정합니다. 검색이 잘되지 않으면 매출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1.1 광고


일정 매출을 유지하려면 홍보.광고가 잘 되어야 겠지요. 돈안드는 광고...이런건 없다고 봐야 합니다. SNS 를 통한 무료광고.홍보... 이런건 잘되는 사람들 얘기입니다. 나름의 노하우가 없다면 기대하지 마세요. 절대 아무나 할 수 있느 홍보 방법이 아닙니다. 결국 유료광고 진행해야 합니다. 네이버과 구글의 키워드 광고가 대표적입니다. 네이버쇼핑 검색결과 최상위에 보여주는 쇼핑검색광고도 나름 효과가 좋습니다. 과도하자 않은 광고비를 지불하면서 잘 테스트 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는 부분입니다.


1.2 접속자에 대한 분석


1일 접속자가 얼마나 될까요?

접속자를 분석해서 잘 확인해 보세요.

접속은 어디서 많이 오는가

체류시간은?

어느페이지에서 가장 많이 이탈?

상세페이지는 잘 살펴보고는 있는가?

접속시간 0 을 기록하는 접속자가 늘어나고 있는가.

접속자 대비 매출은?


접속자만 늘어나면 매출을 올라갈것인가에 대한 고민.


2. 내가 판매하는 제품은 검색이 잘되나


아래의 제품을 검색해 봅니다.

smartstore.naver.com/---/products/---

제품명 : 진주 귀걸이

기본카테고리 : 패션잡화 > 주얼리 > 귀걸이 > 패션귀걸이


각 키워드의 기본검색되는 카테고리 입니다.


진주귀걸이

패션잡화 > 주얼리 > 귀걸이 > 14K귀걸이

패션잡화 > 주얼리 > 귀걸이 > 진주귀걸이


귀걸이

패션잡화 > 주얼리 > 귀걸이 > 14K귀걸이

패션잡화 > 주얼리 > 귀걸이 > 패션귀걸이


라벤더귀걸이

패션잡화 > 주얼리 > 귀걸이 > 패션귀걸이


일단 제품명과 해시태그를 조합한 키워드 검색결과는 좋지 않습니다. 제품검색이 조금 복잡. 카테고리 때문입니다. 제품의 기본 카테고리는 내가 넣고 싶은곳에 넣는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검색되는 키워드를 잘 고려해서 맞춰줘야 검색에 도움이 됩니다. 기본검색 카테고리가 다르면 검색이 전혀 안되거나 검색에서 뒤로 밀려납니다.


이제품을 

패션잡화 > 주얼리 > 귀걸이 > 패션귀걸이

에 위치해 두었는데 

'진주귀걸이'는 아예 다른 카테고리가 기본 검색 카테고리 입니다.

'라벤다귀걸이'는 '라벤더귀걸이'라고 입력해야 좀더 많은 검색에 도움이 됩니다.


모든 제품을 이런식으로 분석해서 맞춰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 과정이 기본이고 이정도 구성을 해두고 나서 다른 검색에 대한 고민을 해봐야 합니다.


2.1 제품 상세페이지에 대한 아쉬움.


일단 상세페이지는  이미지가 밝고,많고,크고,선명해야 합니다.

텍스트는 가독성좋고,폰트가 동일하고,오타없고,상세한 설명이 되어야 합니다.

악세사리류는 특히 착용컷이 아주 중요합니다. 모델의 얼굴이 나오지 않아도 좋은 결과물을 만들수 있습니다. 화려한 편집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상세하고 친절한 제품 설명이 필요합니다. 지금 상태는 기본적인 구성은 되어 있다고 봅니다. 문제가 있다기 보다는 좀더 좋은 구성을 고민했으면 좋겠다는 약간의 아쉬움이 있습니다. 상세페이지가 밋밋하고 해야 할까... 보는 재미를 주지 못합니다.


2.2 매출목표


일단 판매건을 늘려야 합니다. 파는 재미가 있어야 하고 판매수량을 늘리는 것을 우선해야 합니다. 판매수량이 늘어나면 후기도 늘어나고 그에 따라 검색에서도 경쟁력이 좋아 집니다. 잘 파는 사람이 더 잘팔리는 시스템이 네이버쇼핑이라 보시면 됩니다. 일단 월300만원 매출을 목표로 해보세요.  1일 10-15건 판매가 이루어져야 겠군요. 일단 하루 10건 이상 판매가 이루어 지기 시작하면 나름 노하우가 쌓입니다. 그 이후는 방문자를 늘리기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 방법론에 대한 고민을 하면 되겠습니다.

 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컬러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