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스토어 스토어팜 쇼핑몰을 운영중이거나 준비중인데 도무지 감을 잡지 못하겠다면 일단 유튜브로 갈것을 권해 본다. 유튜브의 장점중 하나는 공짜 강의 이다. 그것도 동영상이다. 물론 낚시도 많고 홍보를 위한 영상도 많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스마트스토어 스토어팜 유튜브에서 건질만한 상위노출 정보가 있는가


최근에는 스마트스토어 구 스토어팜 관련 영상이 많이 올라오고 있다. 작년까지만 해도 그다지 영양가 있는 영상을 찾기 어려웠는데 최근에는 어렵지 않게 쓸만한 정보를 찾을수 있다. 그만큼 유튜브가 돈되는 시장이라는 의미도 되겠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한다면 당연히 상위노출에 관심이 있을것이다. 먼저 노출되는 넘이 시장을 다 가져가는 시스템이 뢰이버쇼핑이 아니겠는가. 1등이 영원한 1등이 될수도 있는 현실이 여기에 있다. 이 정보에 대한 꿀같은 내용을 흘려주겠다는 유튜브영상이 많다. 제목을 검색해 봐라. 아주 넘쳐난다.


비법을 기대하면 안된다. 비법이란 무협소설이나 영화에서 나오는 얘기다.



이 얼마나 좋은 세상인가. 공짜로 정보를 다 알려 주겠다니..


그런데 생각해보자. 공짜는 없다며? 그런데 막 알려줘?

글쓴이는 몇년전보투 유튜브에 올라오는 쇼핑몰 관련 동영상을 대부분 찾아서 보는 편이다. 최근에는 스마트스토어 관련 영상은 빠짐없이 찾아 보는 편이다. 부쩍늘어난 상위노출에 관한 얘기들. 당연히 관심이 가고 당연히 플레이를 눌러 열람한다.


그리고 역시나 실망...이젠 실망도 안한다. 그럼그렇지..


오해는 하지 말길 바란다. 동영상의 내용이 잘못되었거나 틀린내용이라는 얘기가 아니다. 슬프게도 대부분 '기대하는' 상위노출비법과는 무관한 내용이다는 것이다. 그냥 어디서 들어본적이 있는 내용이다. 돌고도는 내용의 짜집기수준이 제일 많다. 


네이버쇼핑에서 스마트스토어의 상위노출 방법이 있는가?


답부터 얘기하자면 없다. 믿어라. 없다. 뢰이버에 물어봐도 안나오는 답을 공짜로 유튜브에서 건질것이라 생각하면 욕심이 너무 뚱뚱한것이다.

없는건 아니다(..뭔소리냐) 방법은 있다. 그건 조금 아래에 다시 얘기해 보자.

  • 썸네일용량을 얼마로 하면 상위노출된다.
  • 제품명을 몇자로 하면 상위노출 된다.
  • 블로그처럼 적으면 -그 유명한 전설같은 정석- 상위노출 확실하다.
  • 이미지 몇개 이상 글 몇자 이상 넣으면 상위 노출된다.

위와 같이 비법을 전수하는 영상도 많다. 그것도 유명하다는 강사의 얘기에서..

어처구니 없어서..... 웃어 주고 싶다.





장사하기 위해 동영상을 만들어 올린 경우에는 뻔한 내용으로 마무리한다. 우리한테 맡기면 상위노출 바로 시켜준다고 한다.


네이버쇼핑에서 상위노출 되는 확실한 방법은 하나다많이 파는 것이다. 정말 후덜덜하게 겁나게 많이 팔아 버리면 상위에 노출된다. 많이 팔면 후기도 많이 쓰여질것이고 질문도 많아 질것이고 담당MD도 관심을 가지게 될것이고 더욱 노출이 잘되는 곳에 걸어 줄것이다. 실제 이렇게 해서 대박난 업체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잘되면 더 잘되는 구조가 네이버쇼핑이다.


어떻게 많이 팔것이냐...에 대한 고민이 중요한것이지 답도 없는 상위노출에 대한 부분을 잡고 늘어 지면 피곤하다. 이렇게 얘기하면 꼭 나오는 얘기. 닭이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뭐가 먼지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장사는 결과가 중요하다. 수단 방법 없이 그냥 많이 팔면된다. 방법론에 대한 얘기가 된다. 광고를 하든 홍보를 하든 ...

이런얘기는 끝이 없다. 하고 싶은 얘기도 많다. 다음에 더 해보자.


스마트스토어 스토어팜 유튜브에서 건질만한 상위노출 정보가 있는가


반응형
Posted by 컬러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