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스토어 (구.스토어팜)나 쇼핑몰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적어보는 글이다. 구매하는 입장에서는 전혀 관련없는 내용일 수 있다.


네이버쇼핑 가격비교 묶이는것이 좋을까 아닌게 좋을까


네이버쇼핑에서 검색하다 보면 가격비교로 묶여서 최저가격을 보여주는 형태가 있고 그냥 독립적인 쇼핑몰을 보여주는 형태가 있다. 가격비교로 표기되는 경우 구매자 입장에서는 최저가를 보여주는 것이 당연히 좋은점이 많을 것으로 예상을 한다. 뢰이버에서도 최저가격을 보여준다는 명목으로 그렇게 '지맘대로'묶어서 부여주는 것이니까..

그럼 판매자 입장에서는 어떠한가. 최저가로 몰아가는 형태이니 무조건 나쁜것일까?

고민을 해보자.


판매처가 엄청나다. 가격비교로 묶여있는 상태


나는 판매자다. 나는 내가 가지고 있는 제품을 팔고 싶다. 제품 등록을 한다. 열심히 홍보해 본다. 그런데 도무지 매출이 없다. 왜 없을까 생각해 보니 뢰이버쇼핑에서 도무지 검색이 잘 되지 않기 때문이다. 내 제품을 검색해도 아주아주 뒷편에서 검색이 되기 때문에 손님이 도무지 없다. 내가 파는 제품과 똑 같은 제품들이 첫페이지에서 검색되어 많이 보여지는데 나는 검색이 안되니 장사가 안된다.


최저가격보다 더 낮은 가격을 제시하면 최상위에 노출. 매출과 방문자도 늘어날것이다.



이럴경우 최우선으로 검색되는 제품과 함께 내 제품이 묶여 지는 어떠할까? 그리고 그 묶음페이지에서 최상위에 노출이 된다면? 당연히 매출에 영향이 있을 것이다. 이럴경우 일부러 가격비교에 묶이고 싶지 않을까? 누구는 가격비교에서 벗어나려고 발버둥치고 누구는 가격비교에 묶이고 싶어서 허우적 거리는 현실이다. 가격비교에 묶이고 싶다면 쇼핑파트너 존에서 

'가격비교 매칭요청' 신청을 하면 손쉽게 묶어 버릴수 있다.

https://adcenter.shopping.naver.com/main.nhn



묶여 있는걸 풀어서 독립적인 가격을 보여주고 싶다면? 그건 해봐야 안다. 상황에 따라 조금씩 처리 방법이 다를수 있다. 이미지도 바꿔보고 가격과 옵션도 바꿔보면서 난 니들과 다르다는것을 강력히 어필해야 한다. 그럼 풀려나는 경우도 있다. 물론 이건 뢰이바 담당자 마음이기도 하다. 어차피 지들 맘대로 하고 있으니까..

네이버쇼핑 가격비교 묶이는것이 좋을까 아닌게 좋을까



반응형
Posted by 컬러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