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쇼핑몰 운영하면서 막히는게 있다면 질문을 잘해야 좋은 답변을 받을수 있다. 쇼핑몰 운영에 관한 질문을 많이 받는다. 최근들어서는 아니면 말고식으로 뿌려대는 질문에 많은 피고감을 느낀다. 너무 쉽게 쇼핑몰을 운영하려는 사람들이 왜 이리 많은가. 쇼핑몰이 장난도 아니고 심각히 고민해서 운영해야할 사업체라고 보는데 너무 가볍게 접근하는 이들이 많다.


쇼핑몰운영 - 매뉴얼부터 공부합시다


스마트스토어 제품 등록했어요. 그런데 검색이 안되는데 왜 이럴까요?


제품 발송했는데 반품요청이 되었어요. 도와주세요.


어쩌라는 건가..?

이건 질문이 아니다. 그냥 무책임한 운영자의 푸념이고 넋두리일 뿐이다. 


기본적인 것은 이미 운영자가 알고 있어야 한다. 알아야 할 모든것은 매뉴얼에 있다. 대부분의 쇼핑몰 솔루션에는 매뉴얼리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다.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설명서를 프린트하면 책한권이 될만큼 구성이나 편집도 잘 되어 있다.


쇼핑몰운영자가 설명서를 읽지 않고 '그냥' 무식하게 운영을 한다?

돈벌기는 힘들것이다. 방문하여 구매하는 고객은 더 힘들것이다.


질문도 아는사람이 질문 할 수 있다. 모르면 질문도 못하는 것이다. 공부하지 않고 좋은 대학에 가고 싶은마음과 다를게 무엇인가.




좋은 답변을 얻으려면 ?


질문을 잘하자. 일단 해보고 질문하자. 일단 경험해 보고 그에 부족한 부분을 질문하자.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질문하자. 그러면 좋은 답변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일단 해보고 질문하세요. 해보지도 않고 질문하는것은 무책임함 이다. 너무 쉽게 답을 찾으려고 하지 말자.


아무것도 하지 않고 기본도 없는 상태에서 질문을 하는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천사는 없다.  돈버는 쇼핑몰 운영하고 싶다면 공부부터 해야 한다. 입을 벌리고 있으면서 밥을 떠먹여주길 기대하지 말아야 한다. 


쇼핑몰운영 - 매뉴얼부터 공부합시다


반응형
Posted by 컬러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