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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와 같은 쇼핑몰을 운영하면 방문자 즉 접속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집니다. 당연히 방문자가 매출와 연결되기 때문이죠. 어떻게 방문자를 늘릴것인가에 모든 신경이 모아 집니다. 손님을 어떻게 늘릴것인가. 고민을 해보지만 이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루 방문자가 10명도 되지 않는다면 심각합니다. 매출은 없고 한숨만 나옵니다. 왜 방문자가 없고 어떻게해야 방문자를 늘릴 수 있을까요. 이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봅니다.





쇼핑몰 방문자를 늘려야 장사가 됩니다. 스마트스토어 살펴보기


1. 매출이 있어야 장사할 맛이 납니다.


누구나 자기가 하고 싶은일을 하고 싶고 그것만 집중하고 싶어 합니다. 그런데 쇼핑몰은 얘기가 조금 다릅니다. 장사가 안되면 재미가 없습니다. 쇼핑몰 운영목적은 매출입니다. 매출이 없으면 존재할 이유가 없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은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는것보다는 방문자가 구매하기 좋은 곳을 만들어야 합니다. 조금 보는 각도가 다릅니다. 내가 하고 싶은것과 방문자가 구매하도록 하는것은 다를 수 있습니다. 딱 맞아 떨어지면 좋겠지만 그게 쉽지가 않죠.


 1.1 특별한 광고를 하고 있지 않다면 네이버쇼핑에서의 검색과 매출이 절대적입니다.

네이버쇼핑에서 내가 판매하는 제품이 우선 검색되어야 장사가 가능합니다. 내가 뭘 파는지 아무도 모르는데 어떻게 판매가 되겠습니까.

관련 제품 등록이 많이 되어 있네요. 내가 파는 제품은 검색이 잘되나 살펴 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

휴대용 ----(xx개)

식품 > 가공식품 > 기타분말가루

#xxxx #xxxx가루 #xxx가루 #휴대용xxxx ...


그런데 검색이 거의 되지 않습니다. 

이 제품은 경쟁이 심해서가 아니라 '기본카테고리'를 잘못 지정하였습니다.

'xxxx' 관련 제품의 검색시 기본 검색 카테고리는 

식품 > 건강식품 > xx

입니다.


ㄱ런데 지금 이 제품은 

식품 > 가공식품 > 기타xxxx

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검색에 절대적으로 불리하여 검색 자체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누군가 검색을 했을때 내가 파는 제품은 아예 목록에서 제외된 것입니다.


1.2 검색이 된다 하여도 1-3페이지 이내에서 검색이 되어야 합니다.

입장을 바꾸어 생각해 보면 됩니다. 내가 'xxxx'를 검색해서 나오는 제품들을 몇페이지까지 둘러 볼것인가.. 네이버쇼핑에서 상위에 검색되는 제품이 거의 모든 방문자를 흡수하고 매출도 모두 가져갑니다.


지금 등록된 제품의 카테고리를 확인하여 모두 필요한 경우 꼭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1차카테고리를 변경이 안되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 재등록하여야 할 수 있습니다.

태그보다는 제품명이 1차적인 검색어 입니다.'xxxx' 보다는  'xxxx 휴대용' 이 더 좋습니다. 집중할 키워드를 앞으로.

또한 휴대용 xxxx를 검색자체가 너무 적은 키워드. 연관되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잘 조합해 줘야 합니다. 우선 검새되는 경쟁업체의 제품명을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제품의 설명


제품 설명은 오프라인 매장의 제품 전시와 같습니다. 방문자의 눈길을 끌어야 합니다. 어설프고 너무 아마추어 적인 느낌을 주면 안됩니다. 지금 전시된 제품을 보면 너무 솔찍하고 너무 단순합니다. 매력이 없습니다. 쉽게 구매하기 버튼을 누를수 없는...


먹음직하고 보는 즐거움이 있는이미지 연출도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시원한 얼음을 띄운 넉넉한 컵에 들어있는 xxxx같은 이미지..

이미지는 선명하게,크게,밝게.


또한 아래의 이미지를 함께 등록해 주면 더욱 긍정적이겠습니다.


매장이 있으시면 매장내 상품 진열된 모습

제품 제조과정, 포장, 발송과정

대표님의 제작 참여 모습, 웃는 모습, 긍정적인 사진.

사진 3장만 보고 과연 구매하기 버튼을 누를수 있을 것인가 고민을.


2.1 잘팔리는 쇼핑몰은 그 이유가 있습니다. 잘 살펴보시고 따라하기가 필요.


방문자에게 호감을 주고 먹고 싶고 구매하기 버튼을 누를수 있는 유혹을 해야겠죠.

https://smartstore.naver.com/---1


스튜디오 촬영이 아니어도 어딘가 어설퍼도 

https://smartstore.naver.com/---2


스튜디오 촬영과 이런저런 조합으로.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3


일단 이정도까지만 적어 봅니다.


2.2. 물론 제품 상세설명이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것은 방문자 입니다.

손님이 없으면 아무것도 되지 않습니다. 방문자가 많은데 제품이 안팔린다면 제품설명이나 제품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방문자 자체가 없으면 이마저도 판단을 할 수 없습니다.  일단 방문자가 많아야 합니다. 지금 방문자가 없기때문에 아무런 분석도 의미가 없을것 같습니다. 일단 방문자를 확보한후 그 다음 고민을 해야 합니다.


2.3 상호가 너무 깁니다. 검색이나 손님을 위해서는 짧고 강한 몰이름이 좋습니다. 검색과 홍보를 위해.


3. 광고를 해야 합니다.

네이버의 키워드 광고, 구글의 키워드 광고 . 꼭 가입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가입은 무료입니다. 네이버의 쇼핑검색광고 꼭 고민해 보세요. xxxx 입력했을때 제일 위에 [광고] 태그를 달고 보여주는 제품들이 이런 제품입니다.  초반에 상위 노출이 어렵다면 이런식의 노출도 고려해 볼만 합니다. 


너무 비싼 키워드 말고 검색수는 적지만 꾸준한 방문자를 이끌 수 있는 키워드를 고민해 보고 지정해 줘야 합니다. 광고비용은 최적화 되면 줄게 되어 있습니다. 초반에는 너무 빡빡하게 잡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목표매출의 10-20%를 고려하세요. 1천만원을 목표로 한다면 200만원까지는 광고비로 지불할 수 있다는 생각.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고 관리가 되면 5%이내까지 조절이 가능할 것입니다. 


3.1 목표매출 1천만원을 이루려면 1일 20건 발송은 필요해 보입니다.

판매금액보다는 발송건이 초반에는 중요합니다. 파는 재미가 있어야 합니다. 일단 1일10건, 1일20건 발송건이 넘어 가면 그 다음은 하기 나름인것 같습니다. 판매수량이 늘어 나면 노출역시 계속 상승하여 우선 보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수요가 꾸준해야 한다는 점은 있어야 합니다. 찾는 사람이 없는데 제품이 팔릴수 는 없습니다. 'xxxx' 관련 검색어를 찾아 보니 월간 6만건이 넘습니다.  일단 검색이 이정도 된다는 건 찾는 사람이 적지 않다는 의미. 수요는 있다는 의미로군요. 이것은 또한 경쟁이 심하다는 의미도 됩니다. 그래도 1등이 있고 꼴찌가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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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컬러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