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스토어 구 스토어팜을 비롯한 쇼핑몰 운영을 하는 경우 쇼핑몰 매출을 좌우 하는건 방문고객입니다. 왜 내 쇼핑몰의 매출이 없나. 스마트스토어매출이 바닥인가를 고민하는 상담글에 대한 답변입니다. 어떻게 방문자를 많이 유입시킬것인가에 대한 고민은 끝이 없습니다.




스마트스토어 방문자가 적어서 매출도없다면



1. 접속자확보는 결국 검색입니다.


매출은 방문자가 만듭니다. 방문자 없으면 쇼핑몰 존재가 의미가 없습니다. 특별한 광고를 하지 않는다면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네이버쇼핑에서의 검색이 절대적입니다. 여기서 검색이 잘되어야 접속자도 있고 매출도 늘어 납니다. 물론 뒤에서 검색되는건 의미가 없습니다. 상위에서 검색되는 제품이 대부분의 방문자와 매출을 가져갑니다. 그래서 경쟁도 심하고 광고도 하고 매일 살펴보는 거겠죠.


취급하시는 품목이 수요는 꾸준하지만 경쟁이 아주 치열한 제품군입니다. 시장도 크고 판매자도 많고 수요도 많고 ... 매출잘올리는 부류는 큰 매출이 되고 아닌곳은 절대적으로 힘든..그런 구조가 됩니다.


내가 판매하는 제품은 검색이 잘되나 살펴봅니다.

스마트스토어주소


키워드 xxxxxxx : 월간검색수 20000 / 검색 5페이지

키워드 xxxxxxx : 월간검색수 거의 없슴 / 검색 1페이지 

키워드 xxxx : 월간검색수 6000 / 검색 11페이지


결과가 좋지 않습니다.검색량이 어느정도 되는 키워드를 선정해서 잘 구성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검색량 많은 키워드는 경쟁도 심하고 진입도 어렵습니다. 차라리 2등 전략이 좋습니다. 검색량은 상대적으로 적지만 꾸준한 검색이 되고 클릭률도 높은 키워드찾기. 뢰이버키워드광고 시스템 접속하면 키워드 도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0 방문자가 늘어나면 매출이 늘어날까요?


이건 해봐야 압니다. 꾸준하게 방문자가 있는데 매출이 적었다면 그건 방문자를 늘리면 확실히 매출이 늘것입니다. 그런데 아직 그정도까지 분석할 만큼 방문자가 없다면 일단 방문자를 최대한 확보하고나서 매출 추이를 살펴야 합니다. 방문자가 많은데 매출이 없다면 그건 다른 문제입니다. 제품에 문제가 있거나 제품설명에 문제가 있거나 ... 


1.1 네이버쇼핑검색 광고를 해보세요.


저렴하게 진행가능하고 테스트도 많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여기 광고는 제품명만 신경쓰면 됩니다. 제품명에서 추출된 키워드가 광고에 나타납니다.


1.2 네이버광고 시스템을 너무 겁내지 마시고 잘 살펴보세요.


쇼핑몰 운영하시면 공부하셔야 합니다. 고달프더라도 공부한다는 심정으로.. 이걸 잘 익혀두면 구글,daum 의 광고시스템도 어렵지 않게 접근 가능합니다.


2. 접속자 확보가 중요합니다.


광고뿐아니라 여러가지 접속자 확보를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네이버쇼핑외에 구글등에서의 접속자 확보,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한 홍보 등도 그렇습니다.


2.1 광고예산은 초반에 매출액의 10-20%를 고려하세요.


월500만원 매출을 목표로 한다면 100만원까지는 고민을 해야 합니다. 광고비에 너무 인색하면 많이 힘들어 집니다. 진행하면서 최적화 해서 줄여간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어느정도 광고비에 대한 최적화가 되면 5% 이내로 조정이 가능해 집니다. 이건 노하우도 필요하고 시간도 어느정도 걸리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1000만원 매출에 50만원정도의 광고비 진행이라면 아주 훌륭하지 않습니까?


일단 하루10건의 발송건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출액 보다는 구매건 늘리기 입니다. 구매건이 늘어나면 해당 제품의 경쟁력도 높아지고 계속 상위 노출을 노릴수 있습니다. 매출 500이 목표라면 하루 20건의 발송건은 되어야 하겠군요.


어떻게 홍보하고 광고하느냐....라는걸 글로 설명할 수 는 없습니다. 직접 해보시는 방법 뿐입니다. 하루 1만원이든 2만원이든 직접 광고도 해보면서 반응을 보고 그에 따라 제품명도 수정해보고 업데이트되면 순위는 어떻게 변경되었는지도 살펴보고.... 계속 주시해야 합니다. 경쟁업체는 무엇이 다른지 어떻게 이미지를 올리고 제품명은 어떻게 하는지도 살펴야 합니다.


3. 제품의 경쟁력


자체 생산이 아니라면 제품 공급단가는 적절한가요? 같은 제품으로 다른 업체와 가격경쟁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가격경쟁 하는 순간부터 아주 힘들어 집니다.


3.1 제품상세설명을 조금 욕심낸다면


좀더 많은 이미지의 나열

이미지는 크게,밝게

제품의 외형이미지 추가

제품 제작공정의 추가(자체 생산이라면)


왜 이미지를 이렇게 작고 협소하게 편집을 했을까요. 최대한 텍스트를 많이 넣어 주는 것도 검색에 도움이 됩니다. 제품 편집이 중요한것이 아닙니다. 제품을 궁금증 없도록 자세히 보여주고  믿음을 좀 더 줄 수 있는 항목은 모두 추가해 줍니다. 지금은 이미지가 너무 적은게 아닌가 싶네요.  제품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해소된다는 느낌은 적은편.

끝.


스마트스토어 방문자가 적어서 매출도없다면

반응형
Posted by 컬러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