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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편집샵의 방문자 확보하기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 수입의류와 악세사리를 취급하고 있으며 유니크한 아이템을 주로 취급중. 수입편집샵을 운영중이라 할 수 있으나 방문자가 적어서 고민을 하고 있다는 문의에 대한 답변 입니다.

검색
일단 쇼핑몰은 검색이 잘되어야 합니다. 검색잘 되지 않으면 내가 아무리 열심히 제품 등록하고 판매에 열정을 쏟아도 방문자 확보가 불가능하니 아무런 성과가 없습니다.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쇼핑에서 검색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독립형-자사몰-쇼핑몰도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우리나라만의 기괴한구조(정상적으로 보기어려운) 네이버공화국 환경에서는 네이버의 존재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쇼핑에서 '잘' 검색되기 위해 광고비를 집행할 수도 있겠지요.

네이버키워드광고,구글키워드광고는 기본적으로 진행해 줘야 합니다. 일반적인 키워드 보다는 쇼핑몰을 '먹여살리는' 키워드에 대한 고민도 필요하고 1-2만개의 조합형 키워드를 발굴해서 쫘악~ 깔아주는 노력도 필요하고 ..그렇습니다.

판매중인 제품이 네이버쇼핑에서 검색은 잘되나 살펴봅니다.
smartstore.xxx.xxx/xxx/products/xxx
xxxxx 플라워패턴 xx지 xxxx
패션의류 > 여성의류 > 점프슈트

스마트스토어의 검색은 제품명이 중요합니다. 제품명의 조합이 절대적이고 그 다음이 태그 입니다.

xxx웨어:패션의류> 여성언더웨어/잠옷> 잠옷/홈웨어
xxx룩: 패션의류> 여성의류> 원피스
xxx코디:패션의류> 여성의류> 원피스
xxxx수트:패션의류> 여성의류> 점프슈트
xxxx수트룩:패션의류> 여성의류> 점프슈트
xxx패션:패션의류> 여성의류> 원피스
xxx바지:패션의류> 남성의류> 바지
xxx패턴:패션의류> 여성의류> 원피스
xxx:패션의류> 여성의류> 점프슈트-1페이지
xxxx:생활/건강> 욕실용품> 욕실잡화-1페이지
xxxx:패션의류> 여성의류> 점프슈트

상황은 좋지 않습니다. 30페이지까지 검색결과 입니다. 그 이상의 검색은 별로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사용된 키워드가 기본적으로 검색되는 카테고리와 달라서 검색이 안됩니다. 동일 카테고리는 검색에서 절대적으로 밀리고 있습니다.그나마 검색되는건 잘 사용하지 않은 상호입니다.

제품명과 제품상세페이지에서 참고할 부분
상호는 한글이 좋습니다. 지금은 영문을 적어 놨는데도 검색하면 상호는 xxxx으로 보이는 군요. 몰 소개는 키워드를 넣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됩니다. 제품명은 고민을 많이 하고 수정해 주세요. 내가 적고 싶은 제품명이 아니라 누군가가 검색을 할 키워드를 적용해야 합니다. 적절한 타협이 필요한 것이죠.
제품명에 영문 넣지 마세요. 영문으로 검색하는 경우 거의 없습니다. 제품명에 상호넣지 않아도 됩니다. 상호는 자동으로 검색됩니다.

제품 가격이 높은 이유를 진정성을 담아 호소력 있게 안내 하세요. 강하고 짧게. 너무 길면 안읽어요. 이 제품을 구입하면 뭐가 좋다는 점을 강조. 고객설득.

이런부분은 강조
이 상품은 모두 xx 현지에서 100% 손으로 직접 천연염색 작업으로 제작됩니다.
--> 수작업.핸드메이드,천연염색.. 등등..기성 제품과 차별화된 점을 적극 강조.

조금 다른 얘기지만 모델의 얼굴을 공개할때는 선글라스를 쓰는것이 좋습니다. 방문자는 본능적으로 얼굴을 보게 되어 있어서 관심을 제품으로 돌리려면 눈을 가려주는 것이 좋다는....

수입제품인 만큼 보여줄수 있는건 많을것 같습니다. 포장상태, 박스상태, 내용물... 등등.. 포장과 배송상태까지 촬영해서 순서대로 보여주는 것도 신뢰감을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검색을 위한 구성과 내가 운영하고 싶은 구성
고민이 많은 부분입니다. 검색이 잘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포기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몰의 구성이 예쁘지 않을수 있고 제품명부터 제품설명까지 내맘에 들지 않는 부분을 적용해야 합니다. 내가 하고 싶은대로 해서는 손님이 없을수 있습니다. 상당히 고민스러운 부분입니다.

구매자 입장에서 항상 살펴봐야 합니다. 제품소개는 이미지 많고, 이미지는 밝고,크고,자세히 보여줘야 합니다. 디자인이나 구성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궁금증을 풀어주는 것이 우선입니다. 지금 등록된 제품을 살펴보면 이부분이 아쉽습니다. 제품 이미지가 적습니다. 그리고 작습니다. 일부제품 사진은 비율을 일정하게 하다보니 제품을 자세히 보여주지 못합니다. 디테일컷은 많이 부족합니다. 제품의 구석구석을 잘 보여주질 못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보다는 많이 보여주기가 중요합니다. 이 정도의 정보로 10만원이 넘는 제품을 쉽게 결제할까 ...라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방문자 분석
지금 들어오는 방문자 100여명의 분석이 필요합니다. 들어오자 마자 이탈을 하는지 살펴보고는 있는지 이탈싯점은 어디인지.. 뜨네기손님인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광고에 사용하는 키워드는 잘 선택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키워드는 방문고객에 비해서 매출에 영향을 별로 주지 못합니다. '스커트' 보다는 '꽃무늬스커트' '휴양지반팔롱스커트' 같이 구체적인 키워드 찾기.방문자 적으나 클릭률 높은 키워드 찾기가 필요합니다.네이버키워드 비용이 50만원인데 1일 100명정도가 이를 통한 방문인지도 확인해 보세요.열심히 확인하고 분석할 필요가 있는 부분입니다.

독립몰.자사몰은 좀더 나을까
스마트스토어가 잘 맞는지 고민하시는것 같은데 독립형(카페24 같은..)쇼핑몰은 더 복잡하고 신경쓸 부분이 많습니다. 다양한 구성이 가능한 만큼 다양한 고민을 해야 하는 상태. 자주 하는 얘기가 스마트스토어에서 일단 성공하면 모든 고민이 자연스럽게 해결된다..입니다. 판매가 좋아지고 운영이 원활해지면 이러한 '운영'에 관한 문제는 자연스럽게 해결점이 보입니다. 초반부터 관리해야할 범위를 늘려 놓으면 빨리 포기하거나 지쳐버릴수 있습니다.

바이럴
제품특성상 카페를 통한 바이럴은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의류나 소품을 체험단으로 진행하기도 모호합니다. 인스타그램 같이 제품을 보여주고 소개하는 형태가 더 좋아 보입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한 광고를 하는것이 좋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다 필요없다. 무조건 방문자를 늘려야 한다.
네. 방문자 많으면 많은 고민이 해결됩니다. 일단 방문자가 많아야 분석도 가능합니다. 판매 제품에 문제가 있는지도 방문자가 많아야 고민해 보는 부분입니다. 방문자 많은데 구매가 없다면 그건 다른 문제이니까요. 그러나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경우 조심해야 합니다. 그냥 비싼 키워드 마구 노출해서 방문하는 방문자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SNS 광고를 통한 뜨네기 손님도 마찬가지 입니다.

대략 정리를 해보면
- 제품 상세페이지는 고민이 필요. 제품이미지 추가. 제품 장점 소개.
- 제품명과 검색을 위한 키워드 선정을 고민
- 방문자 확보를 위한 키워드 광고는 분석이 필요.
여건이 되는대로 구글광고도 진행해 보시길 강력히 권합니다.

뭐든지 진행하게 되면 빨리 결정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쇼핑몰은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수정이나 보완도 판매를 진행하면서 해야 합니다. 쇼핑몰은 완성형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 만들어 놓고 완벽하면 광고한다....라고 해서는 끝이 안납니다. 어느쪽으로 공략을 할 것인가.. 가격?브랜드?고급?유니크한아이템? 5m@5m.co.kr

수입편집샵의 방문자 확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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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컬러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