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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몰은 어떻게 홍보를 하는것이 좋을까요


종합몰을 스마트스토어로 구성하여 운영을 시작했는데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인지 방문자가 많지 않고 매출도 좋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매출을 올릴수 있을지에 대한 문의가 있어 답변한 내용입니다.

1. 검색

종합몰은 타켓을 잡고 광고하기도 어렵고 홍보나 광고의 집중도가 떨어지는편입니다. 그래서 몇개의 제품을 집중 홍보하거나 전체적으로 무난한(?)검색이 되는 것으로 만족할 수도 있습니다. 특별한 광고를 하고 있지 않다면 네이버쇼핑에서의 검색은 중요합니다. 이곳에서의 검색결과가 방문자 유입과 매출과 직결될것 같군요. 하루 1백명정도 접속을 하나요? 지금 제가 확인할때의 접속자가 그렇게 나옵니다만..
접속자의 유입경로가 궁금합니다. 네이버쇼핑을 통한 접속이 대부분이라면 긍정적일 수 있습니다. 많은 제품들이 조금씩은 검색이 잘되고 있다거나 몇개의 제품이 유입을 유도하고 있거나....한달되었는데 일부 제품은 판매가 어느정도 되고 있는듯. 이것 역시 일반 방문고객에 의한 매출인것인지..

판매제품의 검색은 잘되는지 살펴봅니다.
smartstore.xxxxx.com/xxxxx/products/000
xx에서 만든 xxx쿠키 골라담기
식품 > 과자 > 쿠키

제품명이 중요합니다. 제품명과 태그에서 검색할만한 키워드를 찾아 봅니다. 30페이지까지 검색해 봅니다.
xxx쿠키/월간조회수 x00/2페이지
xx담기/월간조회수 x0
xx세트/월간조회수 xx00
xx간식/월간조회수 xx00

검색결과가 그리 좋지 않습니다. 일부키워드는 기본카테고리가 달라서 검색이 절대 불리. 'xxx쿠키'만 카테고리가 동일하고 나머지는 모두 다른 카테고리. 제품명은 중요합니다. 검색될 만한 키워드 확인과 배치를 해줘야 검색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됩니다. 월간 조회수가 어느정도 있는 키워드는 제품 자체는 수요가 꾸준하다는 의미 일 수 있습니다. 제품을 찾는 사람은 꾸준한데 내가 파는 제품이 잘 검색되지 않는것이 문제입니다.

많은 제품을 등록하다 보면 어느정도 '운빨'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뜬금없이 몇개의 제품은 최상위에 노출되기도 합니다. 물론 일반적인 제품, 아무나 판매하는 경쟁력 약한 제품은 뒤로 밀려서 검색이 거의 되지 않는 제품들이 더 많을 것 입니다.

2. 광고

광고를 전혀 하지 않을수는 없습니다. 찜이나 톡은 그다지 제품 판매에 큰 도움을 주지는 않습니다. 이 부분에 집중하는 분들이 많은데 아주아주 소소한 효과정도일듯 하군요. 지금은 접속자 수에 비해 너무 과도한 실적이랄까.. 일단 방문자가 많아야 합니다. 방문자 없으면 분석도 불가능하고 매출도 없습니다. 직접적이고 단시간에 방문자 유입이 가능한 것은 키워드광고입니다. 네이버키워드광고.구글키워드광고. 그리고 쇼핑검색광고. 광고비용 전혀 안쓰겠다.....라고 하는건 다른 방문자 유입 채널이 확실할때의 얘기입니다. 블로그나 SNS를 통한 아주 많은 방문자를 확보할 수 있는 경우. 그외는 광고밖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광고비용 책정해서 테스트 하면서 절절한 광고세팅이 필수 입니다. 직접 운영한다면 상당한 공부와 테스트와 분석 그리고 재수정과 무한 모니터링의 정성과 시간 투자가 있어야 합니다. 노력한 만큼 효과 있습니다. 매출의 20% 이상 광고비에 투자할 필요도 있고 서서히 최적화를 하여야 합니다. 대략 5%까지 최적화가 되기도 합니다. 1천만원매출에 50만원 광고비용이라면 아주 좋은 결과 입니다. 

* 검색해 보니 파워링크 광고를 진행하고 있으신듯. 그런데 상호 말고는 다른 키워드는 어찌 되는지 확인을 못해봤군요.'xxx쿠키' 하나 검색해 보니 엄청난수의 광고만 줄줄이 보이는 군요.

3. 매출

현재의 매출이 얼마인가요? 매출금액보다 발송건이 중요합니다. 미끼 상품도 필요하고 가끔은 마진 없이 판매할 필요도 있습니다. 일단 발송건을 무조건 늘려야 합니다. 시작은 발송건 1일 5건 또는 10건. 하루 10건정도 발송이 꾸준해 지면 가능성에 대한 희망이 생길 것입니다. 제가 보기엔 1일발송건5건.월매출3백만원을 1차 매출목표로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미 이 목표를 넘어 섰다면 1일10건 월5백만원매출. 1일 20건 월1천만원매출... 이런식으로 목표가 자연스럽게 잡힐것이라 봅니다. 무엇이든 처음이 어렵습니다. 자체 생산이 아니라면 취급제품이나 제품 구성에서는 지금의 운영환경을 특별히 수정할 부분은 없어 보입니다. 

정리를 해보면..
- 현재의 제품 등록이나 운영상태는 크게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이미지도 받아서 사용하시는 것으로 예상합니다.
- 다른 동일 제품을 취급하는 곳이 있다면 차별을 어떻게 둘것인가 고민이 필요합니다.
- 키워드 광고는 최적화 작업을. 잘 세팅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좋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제품별 키워드 분석과 배치 중요합니다. 신중하고 심각하게 진행.
- 키워드광고뿐 아니라 네이버쇼핑검색외의 접속자 확보를 위한 고민이 필요. 이것은 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진행.
5m@5m.co.kr
종합몰은 어떻게 홍보를 하는것이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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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컬러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