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쇼핑몰은 방문자 많아야 살아남는다
스마트스토어 구 스토어팜 또는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직접 제조를 하는 경우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도매 소매를 하는 경우와는 달리 안정적이고 좀더 적극적인 판매정책을 가질수도 있는 좋은 무기를 가지고 있는 경우 입니다. 그러나 실제 판매는 싶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 까요. 상담 사례입니다.
직접 제작 공장을 운영중입니다. 원단을 생산하고 일부 제품은 직접 제작도 합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중이지만 방문객도 별로 없고 매출도 좋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 까요.
1. 검색.접속자.매출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경우 판매제품은 검색이 잘되어야 접속자도 늘어나고 매출도 좋아 집니다. 일단 수요가 꾸준해야 합니다. 취급 제품이 소매위주로 판매하기에는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온라인보다는 오프라인에 적절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온라인수요가 많은 제품으로 보기는 어렵다는 의미 입니다.
전문적으로 잘 아는 제품이 아니므로 월간조회수에 따라 그 수요를 예측해 봅니다.
월간조회수를 살펴 보변
패브릭원단 / 4000
패브릭 / 7000
원단 / 30000
패브릭천 / 2000
천원단 / 17000
원단쇼핑몰 / 10000
시보리 / 13000
시보리원단 / 600
일단 이정도의 키워드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특별히 확인가능한 키워드가 또 있는지 모르겠군요.
조회수가 그렇게 많은 편이 아닙니다. 일단 6000 정도 되어야 할텐데요. 비슷한 유형의 판매점은 여럿 보이는 군요. 오픈마켓에서도 활발히 판매는 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꾸준한 판매' 는 이루어 진다고 보여 집니다.
광고.홍보는 완성된 제품이 더 유리합니다.
smartstore.naver.com/XXX/products/000
이처럼 직접 제작한다면 미끼상품으로도 좋고 초저렴하게 진행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손님을 끌기위한 과감한 미끼상품으로 노출해 보는것을 추천해 봅니다. 특별히 광고를 하지 않고 있다면 네이버쇼핑에서의 검색이 중요합니다. 일단 상위에서 노출되면 상당히 많은 방문자 확보가 가능하며 매출도 좋아 집니다.
아래의 제품을 검색해 봅니다.
smartstore.naver.com/zzz/products/00001
xx원단 xx다이마루
가구/인테리어 > 수예 > 원단
제품명에서 방문고객이 검색할만한 키워드를 찾아 봅니다.
xx원단/x페이지
다이마루xx/x페이지
다이마루/x페이지
검색에서 많이 밀려 있지 않지만 그렇다고 방문자를 유도할만한 위치는 아닙니다. 니트원단은 13000여개의 제품이 등록되어 있고 1페이지에 노출되지 않으면 큰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검색이 잘되게 하는 방법은
- 네이버에서 제시하는 제품등록 가이드에 따라 정성을 다한 제품등록
- 잘나가는 몰, 상위에 노출되는 몰을 잘 살펴보시고 제품명 수정과 테스트,결과에 따라 재수정 반복
- 광고를 병행해서 방문자 확보및 매출을 (느리더라도)꾸준하게 유지, 후기글 누적되도록 하기
- 블로그,SNS 를 통한 방문자 확보,홍보
- 게시판이나 다른 방법을 통한 구글등 네이버외의 접속자를 끌어 오기 위한 고민
등등입니다.
제품명과 제품설명의 수정으로도 어느정도 검색순위를 끌어 올릴수 있습니다만 이부분은 한계가 있습니다.
2. 광고
따라서 광고는 진행해야 합니다. 네이버쇼핑검색 광고를 일단 추천해 봅니다. 어떻게든 노출이 잘되고 방문자의 눈길을 잡아야 매출도 가능합니다. 방문자가 없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네이버키워드광고,구글키워드광고,daum 광고 등도 모두 고려해 보세요. 처음부터 광고비를 많이 집행하지 말고 충분한 키워드분석,테스트를 통해서 적절한 키워드 광고를 진행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효과를 확인하고 조금씩
광고비를 늘려 가면 됩니다.
2.1 매출목표
일단은 구매건을 늘려야 합니다. 구매가 늘어 나면 매출은 자연스럽게 증가할 것입니다. 제품의 상위노출은 가장 좋은 순위가 판매량과 후기글 입니다. 수요에 대한 확신이 모호 합니다만 일단 판매수량을 1일 10건으로 목표를 잡아 봅니다. xx백 처럼 단일제품도 여럿 등록 되면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1일 10건. 월매출2백만원. 일단 이정도를 달성하면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2.2 제품 설명 상세페이지 수정 필요
지금은 너무 단순하고 빈약합니다. 제품 이미지가 더 많이 나열되면 좋습니다.
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000
위의 사이트 들을 보면 각각의 제품을 상세하게 설명하기 어려운 경우 여러 제품을 함께 소개 하가도 합니다. 일단 설명문이 풍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컬러별로 하나씩 모두 나열해 주거나.. 이런부분은 웹디자이너나 이미지 편집하는 분이 고민해 볼 부분이로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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