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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를 오픈하고 오프라인에서 판매중인 제품을 판매합니다. 어떻게 해야 방문자를 늘리고 매출을 늘릴수 있을까요. 상담글을 정리해서 적어 봅니다.


오프라인에서 판매가 잘 이루어 지고 있는 과일청 제품입니다. 스마트스토어를 만들어서 상품등록을 하였고 매출이 많이 올라가길 기대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습니다. 방문고객도 늘려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쇼핑몰시작 - 언제쯤 잘 팔릴까 어떻게 방문자를 늘릴것인가



1. 매출.방문자


매출이 좋으려면 접속자 확보를 꾸준히 해야 하고 접속자 확보는 검색에서 좋은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노출이 잘되지 않아 접속자가 없다면 광고를 통한 노출확보도 필요합니다.


아래의 제품을 참고해 봅니다.

smartstore.naver.com/xxx/products/0000000

오렌지청 레몬청 자몽청 수제청

기본카테고리 : 식품 > 음료 > 차류 > 기타차


일단 위의 제품 판매가 있는데 어디를 통한 접속자였는지 궁금합니다. 지금 네이버쇼핑에서 검색해 보면 검색결과 좋지 않은데 구매가 있군요. 


제품명과 태그에는 검색에 도움이 되는 키워드를 넣으면 되겠습니다. 다만 지금처럼 키워드로 채워진 제목은 검색에 잘 반영되지 않습니다. 집중할 몇개의 키워드만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스팸으로 인식하여 통채로 누락될 위험이 있는데 지금도 검색해 보면 거의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제품 설명은 무난해 보입니다만 특색이 없다는 점도 있습니다. 조금더 고민을 해봐야할 부분일듯.


단편적인 수정을 했으면 하는 부분이라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 일부 질병에 대한 효과 강조는 식약청 고발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제외하는것이 좋습니다.
  • 발송제품의 상태도 이미지로 추가되면 좋을것 같습니다.
  • 제작과정,포장과정,포장상태등 도 함께 이미지에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오프라인 매장에 전시된 모습, 고객의 구매와 음용모습 등의 이미지 추가.
  • 동영상으로 매장 소개, 제품의 이용방법 등을 만들어 올리면 좋습니다. 어떻게든 제품에 대한 관심 정보를 많이 만들어 주는 것이 유리 합니다.
  • 필요하면 제품을 개별 등록해 주는것도 좋습니다. 키워드 선정과 집중.
  • 상호에 커피가 들어가 있는데 커피 관련 제품도 추가하실 건가요?



2. 광고


키워드,쇼핑검색광고를 진행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많은 비용을 투자 하지 말고 테스트를 겸해서 진행해 보는 방법입니다. 키워드선정,셋팅,노출테스트,결과에 따른 재수정의 반복이 필요합니다. 초반에는 조합된 다량의 키워드와 집중이 필요한 핵심 키워드 선정이 필요합니다. 구글,daum 등의 키워드 광고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광고에 접속자 확보를 위한 작업들도 진행해야 합니다. 블로그와 sns 등등..


짧은기간에 큰 매출을 기대하기 보다는 꾸준히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2.1 매출목표


초반이니 일단 1일 10개의 판매를 목표로 하면 될것 같습니다. 판매량이 많은 몰을 살펴보니 수요는 꾸준하지만 1일 판매량이 높은편은 아닌듯 합니다.  1일10개 월3백만원. 이것을 1차목표로. 1일20개 월6백만원. 2차 목표로 해서 일단 이정도 매출이 달성 되면 다른 제품군까지 추가해서 좀더 높은 좋은 매출을 위한 기반은 구축이 되지 않을까 싶군요. 현실적이고 무리하지 않은 목표부터 일단 달성해 봅시다.


쇼핑몰시작 - 언제쯤 잘 팔릴까 어떻게 방문자를 늘릴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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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컬러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