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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매출(구 스토어팜)때문에 상담을 요청했던 글에 대한 답변 일부 입니다. 쇼핑몰을 살펴본후 의견을 전했던 글의 일부 내용입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매출때문에 고민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생각나는대로 적어보는 내용이라 정리되지 않은 글입니다. 이해를 바랍니다.


고민이 많으셨고 연구도 많이 하신것 같습니다. 키워드와 광고 셋팅을 해서 매출을 올린것도 그러한 노력 덕분이라 봅니다. 사실 금액과 상관없이 매출을 직접 만들어 내는 경우가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 초반에 감을 잡지 못하고 헤메는 경우가 많거든요.


방문자가 줄었다는것은 검색이 잘안되고 있다는 얘기 입니다. 특별한 광고를 하고 있지 않다면 네이버쇼핑에서의 검색결과가 절대적인데 몇몇 제품 검색해 보니 검색 결과가 좋지 않습니다. 판매가 많은 제품은 그나마 상위로 올라올텐데 구매자가 없는 제품은 노출에 상당히 어려움이 있는 구조가 네이버쇼핑 입니다.


네이버쇼핑검색 광고는 잘 고민해서 셋팅하면 효율이 좋습니다. 키워드광고보다 직접적인 유입을 만들어 낼수 있어서 장점이 많은 광고입니다만 경쟁이 심한경우 그것도 난감하기는 합니다.


하루 몇백명 방문자가 들어 와야 매출에 대한 고민을 해볼수 있는데 방문자 자체가 적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심지어 방문자가 적으면 분석도 의미가 없죠. 어떻게든 방문자를 확보해야 합니다.



일단 판매창구중 한군데에서 매출이 좋아야 합니다. 오픈마켓이든 스마트스토어든...

한곳에서 매출이 꾸준하면 다른곳을 키워 나가는데 여유가 생깁니다. 그나마 스마트스토어가 가장 단순해 보이고 집중하기 좋기 때문에 많이 권하는 편입니다. 

독립몰은 매출이 안정화 된 후에 고민해도 늦지 않다고 생각합니다.(이 부분은 이견도 많습니다)


유입이 많고 노출이 좋으면 가격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상위노출이 모든걸 덮어버립니다. 노출이 잘안되고 방문자가 없을때 가격에 대한 고민이 생깁니다. 가격경쟁에 접어 들면 장사는 당연히 힘들어 집니다.


네이버웹사이트 영역에서 검색이 되다가 사라졌다면 최근 네이버에서 검색부분 개편을 하면서 사라진 경우 일 것입니다. 대대적인 기준정비를 하면서 그렇게 사라진 사이트가 많고 검색기준을 상당히 까다롭게 하고 있습니다. 이부분은 기존과는 조금 달리 접근을 해서 다시 시도해 볼 부분 입니다.

무료 홍보의 절대적인 영향이 있는 부분이 네이버웹사이트 영역이라 포기할 수는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구글에서 -----로 검색하니 오픈마켓과 여러곳의 링크가 나오는데 모두 같은 곳인지..문의하신 대표님 관련 링크인지 궁금하네요. 


- 등록된 제품이 검색이 잘되나 잠시 살펴봅니다.


http://smartstore.naver.com/*****/products/*****

식품 > 농산물


제품명과 해시태그에서 검색어를 뽑아서 검색해 봅니다.

ㄱㄱㄱㄱ : 10페이지 - 월간조회수 14000

ㄴㄴㄴㄴ : 26페이지 - 월간조회수 40000

ㄷㄷㄷㄷ : 100페이지내 검색안됨. - 월간조회수 1500


결과가 좋지 않습니다. 고민을 많이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조회수는 낮지만 경쟁이 적고 클릭률이 높은 키워드를 많이 발굴해서 적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단순 노가다에 가까운 작업이지만 필요합니다.


도메인으로 유입하는 방법은 프로그램을 개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활용가능한 도메인 찾기.

이건 제가 추천해 드리긴 그렇고 프로그래머를 섭외하시면 어렵지 않게 제작이 가능할 것입니다.

그냥 daum 에서 도메인을 찾아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시간날때 해보는 노가다..

네이버는 정리를 한번해서 삭제된 도메인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광고는 네이버키워드,구글키워드,네이버쇼핑검색광고를 추천합니다. SNS 기반 광고는 워낙 편차가 심해서 접근이 쉽지가 않더군요. 방문자는 몰려 오는데 매출이 전혀 안나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광고비는 초반에는 매출액의 10% 이상 20% 정도를 고려해야 여유롭습니다. 

시간을 두고 최적화 하면 경험상 3%까지 조정이 가능합니다.

시간이 좀 걸리겠습니다만 아이템에 따라 2천만원 매출에 광고비 100만원 이내 집행이 가능해 집니다.

경험상 빠르면 6개월째부터 조금씩 조정이 되어 1년정도면 광고비가 대략 고정되는 편입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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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컬러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