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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이 없는 쇼핑몰은 방문자도 얼마 되지 않습니다.

방문자가 정말 많은데 매출이 없다는 그것은 더욱 심각한 문제입니다.

그러나 방문자가 많다면 어떻게든 매출로 이끌기위한 수단과 방법이 마련됩니다.

항상 쇼핑몰을 얘기할때는 방문자를 어떻게 늘릴것인가 라는 고민이 최우선 입니다.


검색을 통한 방문자 유입에 대해서 적어 봅니다.

깊이 있는 내용보다는 대략적인 개념잡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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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이 지속되지 않은 쇼핑몰을 살펴본후 의견을 전달했던 내용을 약간 정리하였습니다.


1. 검색에 대해서 - 네이버와 구글

키워드 검색은 광고이니 광고가 아닌 부분 홍보에 대해서 살펴 봅니다.

가장 기본적인 검색에 대한 내용입니다.


(1) 네이버


현재 상태 : 쇼핑몰의 사이트명만 제대로 검색되고 제품으로 검색은 되지 않고 있음.

이건 꾸준한 작업이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지요.

검색이 되지 않으니 방문자가 있을수 없는 상태.


site:사이트도메인


그대로 복사해서 네이버 검색창에 넣어 보면 결과가 보입니다.

제대로 나오는 내용이 없다면 네이버에서 유입되는 방문자는 없다고 보면 됩니다.


제품 홍보를 위해 네이버의 블로그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잘키운 블로그가 필요하는 의미가 되겠군요. 쉽지 않은 부분이기도 하고 시간도 오래 걸립니다.

노하우도 필요하구요. 

이부분은 단순하게 얘기할 부분이 아니라서 일단 이정도까지만.


(2) 구글


최근 구글에서 검색해서 방문하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광고하지 않고 방문자를 끌수 있는 유일한 곳도 구글입니다.

업체명과 내가 취급하는 제품들이 구글 상단에 검색이 될 수 있다면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네이버보다 웹문서 검색에서 쇼핑몰의 사이트 정보를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입력창에 위의 사이트도메인을 넣고 결과를 확인해 보세요.


그러나 제품에 대한 정보는 여전히 거의 찾을수 없고 실제 검색도 안됩니다.

쇼핑몰 이름이 아니라 취급제품과 관련된 키워드 'xxx소품쇼핑몰' 이라고 검색했을때 상위에 보여줘야 큰 효과를 볼 수있는 것이죠.


이런 부분 때문에 제품설명을 텍스트로 입력해야 하는 필요성이 있고

쇼핑몰을 카페24기반으로 운영중이라면 기본 제공하는 기능중 SEO(검색엔진최적화)기능을 최대한 활용해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오래가는 광고효과, 오래가고 많이 찾는 홍보효과를 얻으려면

구글,네이버등에서 잘 검색이 되도록 모든 수단을 강구하셔야 합니다.


2. SNS 쪽은 효과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인테리어 관련 제품은 인스타그램이나 카카오쪽에서 하기 나름일듯 합니다.

저는 이쪽은 크게 신경을 안쓰고 있습니다. 범용적인 부분이 아니고 경쟁이나 변화가 심해서

노력한 만큼 효과를 보기가 어렵더군요. 저는 구글과 네이버의 블로그와 검색기능에 더 주력하는 편입니다.


의류쇼핑몰중에서 인스타그램이나 카카오를 통한 좋은 성과를 보이는 곳도 있고

특히 카카오를 통한 전략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곳도 있습니다.


3. 로그분석을 꼭 해보세요.


구글,네이버애널리틱스를 설치해서 확인 합니다.


키워드를 누르고 접속한 접속자가 왜 상품도 안보고 다른곳으로 갈까.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기는 하는 걸까.

제품을 몇개정도 보고 가는가.

몇분정도 머무르다 가는가....

왜 구매를 하지 않는가에 대한 분석은 위의 내용들에 대한 분석에서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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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컬러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