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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분석


지난번 글에서 쇼핑몰의 기본적인 부분을 살펴 보았습니다.

아래는 쇼핑몰 운영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가장 직접적인 매출에 영향을 주는 광고와 홍보에 대한 내용입니다.


지난글보기 : 


1. 키워드광고에 대해서



광고대행사를 통해서 키워드 광고를 이미 하고 계신다면 아래의 내용은 참고만 하세요.

이부분은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 입니다.


너무 포괄적인 키워드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는가.


세부 키워드 보다는 쇼핑몰의 메인을 랜딩페이지로 하는 키워드를 많이 활용한것 같습니다.

해당 키워드를 통한 좀 더 친절한 제품으로 안내가 되는 것이 아니라

그냥 무조건 메인 첫페이지로 접속하도록 한것은 아닌가 하는 점.


이렇게 쇼핑몰 첫화면을 랜딩페이지-키워드클릭햇을때 접속하는 첫페이지-로 셋팅해두면

접속하자마다 바로 이탈하는 경우가 많을것 같습니다.

이보다는 세부적인 키워드를 촘촘하게 발굴해서 연동하는 것이 비용대비 효율이 높은건 당연합니다.


예를들어

A라는 제품으로 검색을 했다면 A제품이 소개된 카테고리 또는 자신있는 해당 제품으로 바로 접속 하도록 해주는 겁니다.

대행사를 통하는 경우 이렇게 꼼꼼하게 해주는 경우가 많지 않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대행사에 강력히 요청하시거나 직접 관리를 하는 등의 수단을 강구해 보시길.

(클릭이 매출로 실제 연결되는 전환율이 어느정도인지 모르니 이부분에 대해서도 일단 의견유보)


2. 직접 네이버키워드 광고를 경험해 보세요.



http://searchad.naver.com/

집행하고 있는 키워드광고 계정을 알고 계시면 직접 접속해서 이러한 현황 확인이 가능하실테니 직접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전부 똑같은 키워드 상세안내 문구는 수정이 필요합니다.

쇼핑몰을 '먹여살리는 키워드'는 보통 많아야 100여개 안밖입니다. 

접속자의 대부분이 여기서 옵니다.

그외는 그냥 초기에 셋팅해 두고 방치하더라도

주력키워드는 단어하나,키워드하나,문장하나에 신경쓰는 정성이 필요합니다.

이 부분도 네이버키워드 광고를 진행한다면 신경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범용적인 메인키워드는 당연히 비싸고 경쟁은 심하고 매출로 연결될 가능성은 더 낮습니다.

판매 제품과 관련된 제목,설명에 있는 필요한 단어는 모두 키워드로 등록해 두면 좋습니다.


키워드 광고는 직접적인 매출과 연관되는 부분이므로 저는 적극 추천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관리가 잘 안되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고민과 시행착오가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는것이 키워드 광고 입니다.


지금 쇼핑몰 매출의 대부분이 키워드광고에서 접속한 방문자에게서 나오나요?

이부분이 사실 제일 궁금하기도 합니다.


구글 광고도 진행해 보세요. 비용대비해서 효율이 좋은 편입니다.



3. 지식쇼핑



네이버의 지식쇼핑에도 제품검색은되는데 어지간한 키워드 입력해 봐도 상위 검색이 전혀 안되네요.

스토어팜 입점도 함께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가 가두리양식 하듯 혼자서 모든걸 다 꾸려 나가고 있지요.

그중 쇼핑몰에 대한 강력한 지배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지식쇼핑 입니다.

조만간 네이버쇼핑으로 이름을 바꾼다고 하는데 이름뿐 아니라 다른 변화가 있을지도 기대해 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에는 검색에 대한 부분에 대한 의견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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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컬러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