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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매출


최근 잠시 살펴본 쇼핑몰에 대한 간략 분석 내용입니다.

쇼핑몰 창업을 고려하거나 운영중인 경우 매출이 생각처럼 상승하지 않는 경우에는

운영중인 쇼핑몰을 고객 입장에서 철저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분명 매출이 없다는건 문제가 있다는 것이니까요.


이미 알려진 일반적인 내용이 많이 포함된 글입니다.

작은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저는 쇼핑몰을 살펴볼때 일반적인 방문자 입장에서 보려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포함되어 있고 정리되지 않은 글입니다.

눈에 보이는 대로, 솔찍한 의견을 드리는것이 현실적인 도움을 조금이라도 

더 드릴수 있을거라 생각 되어 적다보니 내용이 길고 지루할 수 있겠습니다. 


관련글보기 : http://misonet.com/120




쇼핑몰매출




1. 쇼핑몰 첫인상


메인 첫화면의 구성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첫인상부터 너무 산만합니다. 이 쇼핑몰이 무엇을 판매하는 곳인지 명확함을 보여주지 못합니다.

개성있는 구성과 방문자를 당황하게 하는 것은 다른 문제.

당연히 이탈율이 높을것으로 예상.

주력키워드 광고의 대부분을 메인 첫화면을 랜딩페이지로 셋팅해 두었던데

이러한 방문자 이탈은 광고비 낭비의 요인입니다.


혹시 접속자로그를 보실 수 있다면 인트로 접속후 이탈율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주력으로 하는 제품을 상단에 위치하고 약간 관련성이 떨어지는 제품은

아래로 내리도록 합니다. 예를들면 액자류는 상위로, 화분류는 제일 아래로 ..


2. 제품상세페이지에 고민


방문자의 눈길을 가장 오랫동안 잡아 둬야 하는 부분이니 가장 많은 시간과 비용투자가 필요한 부분.


텍스트가 없으므로 포털의 검색에서는 전혀 확인이 안됩니다.

이미지는 검색에서 도움이 안되죠.

이미지의 설명문도 너무 여백이 많은 느낌. 폰트도 너무 작습니다.

무조건 가독성이 좋은것을 우선해야 합니다. 화면 디자인은 그 다음입니다.

읽기 불편하면 안봅니다. 

이 부분은 잘나가는 의류관련 쇼핑몰의 상세 설명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3. 쇼핑몰의 차별성에 대해서


다른 비슷한 컨셉의 쇼핑몰 아이템과의 차별화 전략은 무엇인가요?

무엇을 강조할까 등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예를들어, 우리는 작가가 직접 제작한다, 수제품이다. 제작자가 전공자다 등등..

이러한 부분을 강조해 주면 좋을듯 한데 이부분에 대한 내용이 약해 보입니다.


4. 수정하여야 할 단편적인 부분들.


쇼핑몰 완성도를 높여보자는 의미의 수정이 필요한 부분들. 꼭 수정하세요.

운영자의 무성의함을 보여주는 부분들이므로 꼭 수정이 필요합니다.


  • 푸터에 표기된 메일 주소는 반드시 연락가능한 자주사용하는 메일주소를 기록.
  • 회사소개 꼭 넣으세요. 이쁘게.화려하게.과하다 싶을만큼 정성을.
  • 홈페이지 제작회사의 링크는 남겨두지 말고 삭제
  •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은 꼭 읽어 보고 비어있는 내용은 수정을.
  • 이용안내 페이지 : 중복되는 내용들 정리를. 
  • 공지사항 : 오래된 글은 삭제하고 최근 공지를 몇개 등록하세요.
  • 리뷰/QNA : 운영의 묘를 잘 살려 보세요.
  • 비회원구매 버튼은 크게.선명하게.눈에 띄게. 
  • 주문후 발송되는 메일 확인을. 

5. 쇼핑몰에 대한 신뢰감 주기


회사소개에 운영자의 작업 모습이 사진으로 있으면 좋겠군요.

실제 제품 제작과정을 좀더 자세히 보여주면 신뢰감이 높아 질듯 하고요.

각 제품 설명 하단에 그러한 부분을 공통적으로 넣어도 좋겠습니다.

개념잡기가 어려우면 잘나가는 쇼핑몰의 회사 소개 페이지와 관련 페이지를 많이 살펴보세요.

사진에 꼭 운영자의 얼굴까지 공개하지 않아도 얼마든지 표현가능 할 것 같네요.


일단 쇼핑몰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쇼핑몰 운영에 대한 작은 팁과 키워드 광고에 대한 얘기는 다시 추가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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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컬러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