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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룽지간식 쇼핑몰 장사 잘하기

 

누룽지간식 판매 쇼핑몰의 장사는 어떻게 해야 할까에 대한 상담 답변 내용을 정리해 봅니다.

 

검색.방문자.매출
온라인쇼핑몰은 방문자가 많아야 장사가 됩니다. 방문자가 없으면 의미가 없죠.그럴려면 검색이 잘되어야 합니다. 유동인구 많은 곳에 있는 매장에 손님 많고 매출 늘어나는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내 가게가 홍보가 잘되어야 겠죠. 운영하시는 쇼핑몰의 노출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쇼핑몰이 검색이 잘되도록 구성이 되어야 하겠습니다.스마트스토어처럼 네이버에서 '알아서' 검색하게 해주는 것이 아닌 독립형몰인 경우에는 모든 작업을 직접 해줘야 합니다.

지금의 검색상황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제품과 쇼핑몰이름으로 검색되도록 홈페이지 구성과 수정이 필요합니다. 기몬적인 검색이 잘되도록 구성을 해두고 이와 맞춰서 적절한 광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키워드광고,구글키워드광고를 진행해 보세요.

일단 수요는 있는 제품으로 보입니다.네이버 키워드 검색에서 상당히 많은 조회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관된 키워드까지 포함하면 찾는 사람은 꾸준하다는 의미가 되겠습니다.경쟁이 치열하다면 우선 검색이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검색되어 방문자를 유입하는 업체가 대부분의 매출을 가져가게 됩니다.

추후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도 고려해 보세요. 어떤식으로든 많이 노출되어야 방문자 유입에 유리합니다. 지금의 쇼핑몰을 안정화후 또는 지금이라도 스마트스토어 오픈하고 판매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 만들어 놓고 판매한다...라고 하면 끝이 없습니다. 일단 무조건 오픈하고 판매 하면서 필요한 부분은 수정해 가면 됩니다. 제품에 대한 기본적인 상세설명 구성이 되어 있고 발송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 지금부터 판매 시작하면 됩니다. 그냥 무조건 판매를 시작하세요.

취급 제품 관련 키워드들..파워링크(키워드광고)가 많이 걸려 있습니다. 업체 경쟁이 심하다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매출목표
일단 하루 10개 판매를 목표로 해보세요. 간단한 목표는 아닙니다만 일단 10건의 판매건이 매일 이루어 지면 더 높은 매출을 올릴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월매출 2천만원을 만들려면 단품기준으로 매일 200여개 판매가 되어야 하는 군요. 쉽지 않은 목표입니다.

제품상세설명
좀더 이미지가 크고 많았으면 좋았겠습니다.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자세한 안내가 중요합니다. 이쁘게 편집된 이미지가 판매에 큰 도움이 되는것이 아닙니다. 현물보다 이쁘고,더 밝고, 더 많은 이미지로 제품을 소개하는것이 유리합니다. 매출 많은 쇼핑몰을 모니터링해 보시면 이러한 공통점을 발견하게 됩니다.  가독성 또한 중요합니다. 폰트는 일관성있고 크고 선명하면 좋습니다.

제품 생산과 포장 단계까지 이미지로 소개를 첨부하면 신뢰도가 많이 상승합니다. 구매 고객은 그러한 진심을 보여주는걸 아주 좋아 합니다. 초반에는 판매액 보다 판매건수를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이 팔리면 검색도 좋아지고 고객도 늘어납니다.
판매량많고 잘팔리는 몰을 참고해 보세요. 예를들면 smartstore.xxx.com/xxx/products/xxxx

광고에 대한 의견
앞에서도 말씀드린것 처럼 키워드 광고는 직접적인 방문자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필요한 단어를 검색후 접속하기 때문에 구매율도 높은 방문자 유입입니다.초반에 어느정도 테스트를 하면서 적절한 키워드를 많이 셋팅하게 되면 꾸준한 방문자유입과 절적한 광고비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몇개월정도 걸리는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이고 정상적인 매출을 위해서는 광고는 필수 입니다. 직접 공부하시고 관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운영자가 이러한 시스템을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외부 업체를 섭외하거나 직원에게 관리를 맡길수 있을 것입니다. 초반에는 매출액대비 20% 전후의 광고비용을 고려하고 이후 5% 까지 내려보는 관리작업을 해보시면 좋을것 입니다. 실제 이렇게 관리와 운영을 하는 업체가 많습니다. 온라인에서의 상황이기는 하지만 2000만원 매출에 100만원 광고비 지출이면 훌륭한 상태 입니다.

방문자 꾸준한데 매출이 없는것은 다른 문제 입니다. 제품설명에 문제가 있거나 제품 자체에 문제가 있거나.. 이런 경우는 대표님께서 그때 가서 다시 고민할 부분입니다.
지금은 일단 홍보되어 많은 방문자를 끌어 모으는 것이 우선입니다. 방문자 없는 쇼핑몰은 존재 자체가 의미가 없습니다. 장사 안되는 쇼핑몰은 유지가 되지 않습니다.

간단히 정리를 해보자면
- 판매는 즉시 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일단 판매 시작하면서 필요한 부분 수정진행.
- 스마트스토어 오픈하시면 좋습니다.
- 자사몰은 검색을 위한 설정(SEO등)작업이 필요합니다.
- 상세이미지는 여건이 되면 좀더 수정을.
- 키워드광고 적극적으로 진행 고려를.

5m@5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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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컬러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