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류쇼핑몰 방문고객 늘리기
여성의류 쇼핑몰을 스마트스토어로 오픈해서 운영중인데 방문자가 적고 매출도 별로 좋지 않아서 광고를 고려중이라고 합니다. 이에 대한 의견을 정리해 봅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여성의류 쇼핑몰을 운영중입니다. 특별히 광고를 하지 않고 있는데 방문고객도 별로 없고 매출도 없습니다. 그래서 광고를 진행할까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1. 네이버쇼핑.검색.방문자확보
네이버쇼핑의 검색결과는 중요합니다. 광고를 하지 않는다면 네이버쇼핑에서의 검색이 절대적입니다. 노출이 잘되면 방문자 확보와 매출의 향상이 있습니다. 노출이 잘되면 가격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상위에 우선노출되는 몰이 매출의 대부분을 가져갑니다. 특히 의류와 같이 경쟁이 심한 제품일수록 더 그렇습니다. 어떻게 하든 이곳에서의 노출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네이버쇼핑외 검색이 되도록 하는 작업도 필요합니다. 구글,daum 등을 통한 접속자 확보에 대한 부분도 필요합니다. 인스타그램이나 다른 SNS 를 통한 접속자는 꾸준히 늘려가야 합니다. 변덕이 너무 심한 네이버쇼핑에만 종속되는건 위험 합니다.
SNS 는 익숙한 시스템을 활용해야 합니다. SNS는 단순히 광고만 진행해서는 큰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꾸준하게 지속적이고 익숙함이 필요합니다.
제품들은 검색이 잘되나요? 접속자가 적다는건 제품들이 검색에서 많이 밀려있다는 증거입니다. 제품마다 카테고리,적용키워드를 분석해서 적용하고 무한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쉽지 않지만 꾸준히 이러한 정성을 투입해야 합니다. 어떤 키워드-단어-를 검색해야 내 제품이 눈에 먼저 띄어 방문자를 끌어 올 수 있을지 고민해야합니다.
2. 광고
광고를 너무 겁내지 마세요. 광고시스템에 접속해서 익숙해 지면 직접 관리도 가능하고 대행을 맡기더라도 관리가 가능해 집니다. 아무것도 모를때 문제가 생기는 것이죠.네이버키워드광고,구글키워드 광고 시스템은 꼭 가입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키워드 공부도 되고 저렴한 비용으로 테스트도 가능합니다. 물론 가입은 모두 무료이고 실제 금액 결제하지 않더라고 충분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쇼핑에서의 노출을 위해서 쇼핑검색광고부터 진행해 보시면 좋을것 같군요. 적절한 키워드를 찾아서 잘 활용하면 좋은 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키워드광고는 최소비용으로 셋팅하고 키워드조합을 통해서 1만개정도의 키워드를 조합해서 적용해 주면 나름 효과를 보기도 합니다. 이게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면 직접 키워드광고 가입해서 공부를 하시길 권합니다.
쇼핑몰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려면 광고를 하지 않을수는 없습니다. 적절한 광고비를 집행하고 조금씩 최적화해서 광고비를 줄여가면 되겠습니다.
월매출 500만원을 목표로 잡는다면 1일 최소5건정도의 발송건이 있어야 겠군요. 매출액보다는 발송건을 늘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발송건이 늘어나면 노출도 좋아지고 매출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일단 일정 매출이 꾸준한 계기를 만들어야 합니다. 특별한 어떤 이벤트(!)가 있지 않는한 매출을 유지하는것은 어렵습니다.
3.1 제품 설명은 무난해 보입니다.
네이버 통합검색에서 상호명으로도 검색이 잘되어 보여지네요.
조금욕심을 낸다면
- 썸네일에 조금더 신경을 써서 눈에 뜨게.
- 이미지가 전체적으로 화이트밸런스가 안맞는듯.
- 이미지는 크게.밝게.많이. 좌우를 꽉채워줘도 좋습니다.
여성의류쇼핑몰 방문고객 늘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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