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에서 2018년 2월 온라인 쇼핑동향을 발표하였습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7조 9,074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6%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4조 7,789억원으로 22.8%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9.6%,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9.4% 각각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0.4% 차지
2018년 2월 온라인쇼핑동향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료품(41.1%), 음식서비스(70.6%), 가전·전자·통신기기(22.2%)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17.3%), 의복(-14.7%), 가전·전자·통신기기(-11.1%) 등에서 감소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16.0%, 전문몰 2.6%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은 7.9%, 전문몰은 13.3% 각각 감소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12.0%, 온·오프라인병행몰 11.0%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 9.5%, 온·오프라인병행몰 9.7% 각각 감소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설명절 및 평창올림픽 특수의 영향으로 전년동월대비 11.6% 증가
- 증가폭이 전월(1월, 21.5%) 보다 낮아졌으나 이는 택배일수 감소(’17.2월 24일 → ’18.2월 21일)의 영향에 주로 기인
상품군별로는 음·식료품(41.1%)*, 음식서비스(70.6%)**, 가전·전자·통신기기(22.2%)*** 등에서 증가
* 설명절 선물용품 및 제수용품, 간편식 이용 증가 등의 영향
** 배달음식 다양화 및 할인 프로모션, 평창올림픽 기간 배달서비스 증가 등의 영향
*** 미세먼지,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안티폴루션 제품 및 소형가전 제품 거래 증가 등의 영향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간편결제의 편리성, 모바일이용 확산 등으로 전년동월대비 22.8%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0.4% 차지
온라인쇼핑의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16.0%, 전문몰 2.6% 증가
온라인쇼핑의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12.0%, 온·오프라인병행몰 11.0% 증가
출처 : http://www.korea.kr/policy/pressReleaseView.do?newsId=156262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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