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쇼핑몰 제품은 좋은데 왜 매출이 없을까.


상당히 독창적이고 유니크한 제품을 취급하는 쇼핑몰.

제작을 직접 하기 때문에 절대적인 가격 비교가 되지 않는 장점은 있으나 홍보방법을 찾지 못하고 매출도 큰 향상이 없는 상태.

쇼핑몰과 전체적인 상황을 살펴본후 답변을 보낸 내용을 다시 정리해서 등록해 본다.


1. 검색.


구매자 입장에서는 상품명을 검색하는 것이 일반적.

쇼핑몰 이름을 정확히 알고 있다면 다른 얘기겠지만 일반적이지 않은 부분.


쇼핑몰 이름이 독창적이긴 하지만 이 이름으로 제품을 검색하는 경우는 거의 없을듯.

또한 상품명이 대부분영문이며 일반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명칭을 혼용하여 일반적인

검색이 되기 어려운 상황.


쇼핑몰에 방문자를 확보하는 방법은 검색이 잘되도록 하는것 뿐.

일단 상위에 검색이 되어야 방문자 확보가 가능한데 검색 자체가 되지 않으니 방문자 확보는 거의 불가능.


구글에서도 네이버에서도 거의 검색이 되지 않는 상태.


또한 제품 설명이 거의 대부분 이미지로 처리되어 있어 검색이 될 소지가 없음.

제품명을 비롯하여 검색될 수 있는 여지가 있는 부분은 정성을 다해 표기하고 제품설명 또한 쉽고 무난한 검색이 되도록 문장을 구성.


2. 쇼핑몰


쇼핑몰 구성 수정이 필요해 보임.

개성넘치는 내가 보기 좋은 쇼핑몰이 아니라 방문자가 보면 어떠할까를 고민해야함.

디자인보다 신뢰감과 함께 쇼핑의 편의성을 높여야 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

운영자의 무성의함이 보이는 회사소개나 약관등을 즉시 수정해야함.


방문자입장에서 생각해볼 문제는 제품설명부분.

제품설명에 있는 2-3장의 이미지 만 보고 10만원대 제품을 선듯 구매할 수 있을까.

또한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무엇 에 대한 고민이 필요.유사 쇼핑몰들에 대한 벤치마킹이 필요한 부분.


쇼핑몰의 정체성 찾기.다른 쇼핑몰과 차별화된 ...나만의 특성을 강조해야 함.


3. 광고


키워드 광고는 적극 고려해야 할듯.

경쟁업체는 10-20여곳. 취급제품군에 대한 키워드 광고를 잘 구성하면 나름 성과가 있을듯.


방문자 확보를 위해서는 키워드 광고는 필수.

부담 된다면 저렴한 구글 키워드 광고부터 접근.

http://www.google.com/adwords/


네이버 키워드 광고

http://searchad.naver.com/



4. 접속자 분석


카페24를 이용한다면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접속로그 분석 기능을 적극활용.

모바일접속자에 대한 배려가 필요하다는 통계결과를 고민할 필요가 있음.

그외에 페이지이동경로(방문고객은 몇페이지 정도를 보고가는가)에 대한 분석은

쇼핑몰의 구성이 문제인지 제품이 문제인지를 살펴 볼 수 있음.

감이 잘 안온다 싶으면 위에서도 말한 잘나가는 유사 사이트를 계속 둘러 보고 고민을.

반응형
Posted by 컬러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