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을 운영중인데 접속자는 있는것 같은데 매출이 별로 없고
전체적으로 문제가 있는지 문의한 내용.
전체적으로 사이트를 살펴본후 답변한 글을 정리하여 남겨봅니다.
1. 방문자 분석
방문자에 대한 분석은 필수.
방문자통계와 같은 기본적인 내용부터 접속자의 흐름까지 꾸준하게 관찰하여
쇼핑몰의 문제점 분석이 필요.
2. 방문자를 늘려야 한다.
네이버키워드광고는 직접적인 효과를 가져옴.
물론 위에 말한 분석이 먼저 필요.
키워드 광고는 꼭 해보시길 권함.
다만 비싼 메인 키보드만을 찾지 말고 나의 쇼핑몰에 최적화된 키워드 선정작업이 필요.
그리고 어떻게 해야 방문자를 늘릴것인가 절대적인 고민은 필수.
3. 쇼핑몰의 느낌.
쇼핑몰은 기본적인 구성은 무난한 것으로 보임.
메인에서 너무 많은 것을 보여주려는 욕심으로 어수선한 느낌.
조금 고급스러운 구성이 필요함.
4. 어떻게 하면 검색이 잘되도록 할것인가.
블로그나 SNS 에 마구 글을 올린다고 검색이 다 되는 것은 아님.
장기적인 계획으로 꾸준한 글쓰기와 제품 소개를 무난하게(!) 소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이 필요.
5. 구글과 네이버
site:.sitedomain명
위와 같이 검색하면 쇼핑몰을 구글은 어떻게 읽어 오고 있는지 알 수 있음.
별로 쓸데없는 내용만 보여주고 있다면 왜 그러한지 원인 분석이 필요.
키워드로 검색해 보기.
판매하는 제품명으로 검색했을때 어떻게 검색되나. 검색은 되나. 순위는..
여러가지 확인이 필요.
네이버도 마찬가지.
주로 웹문서에서 검색되고 그나마도 쓸모없는 내용이라면 심각하게 고민을.
네이버쇼핑영역에 상위 검색되면 효과 좋음.
스토어팜을 적극활용할 필요가 있음.
매출액보다 초반에는 배송건을 늘려가는 것을 집중할 필요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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