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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룩 쇼핑몰 매출을 올리고 싶어요

 

스마트스토어를 기반으로 쇼핑몰을 운영중인데 매출이 심각하게 없어서 고민이라는 문의에 대한 상담 답변입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데일리룩과 아이옷을 함께 판매중입니다. 매출이 없어서 고민입니다. 어떻게 하면 쇼핑몰을 살릴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1. 접속자.광고

운영상 큰어려움이 구체적으로 어떤건지 모르겠군요. 일단 방문자적고 매출도 적은 문제가 아닐까 예상을 해보고 의견을 드려봅니다. 광고는 체험단만 진행중인가요? 이것이 월20만원? 이를 통해서 어느정도 방문자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방문자 있는데 매출이 없는 건지 방문자 자체가 없는건지..

체험단이 생각보다 좋은 성과를 내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특히 의류의 경우 상위에서 엄청난 노출을 해줘야 어느정도 효과가 있지 않을까 싶군요. 경쟁이 치열한 제품은 이런 홍보 방법도 그다지 좋은 성과를 내기가 어렵습니다.

키워드광고 또는 쇼핑검색광고와 같이 직접적으로 제품을 클릭하고 접속하는 광고를 하고 있지 않다면 네이버쇼핑에서 어느정도 검색이 잘 되어야 합니다. 검색이 잘안되면 방문자 확보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잘검색되나 확인해 봅니다.
smartstore.xxx.com/xxx/products/xxx
xxxx 여름xxx xxx레깅스
패션의류 > 여성의류 > 레깅스

제품명이 중요합니다. 제품명과 태그에서 검색될만한 키워드를 찾습니다.

데일리룩
여름레깅스/1x페이지
하이틴레깅스/x페이지
데일리레깅스

검색결과는 좋지 않습니다. x페이지에 올려진 키워드는 검색량이 없는 키워드라 무의미 합니다. 내가 뭔가 판매중인데 아무도 모릅니다. 그러니 방문자도 없고 매출도 없습니다.

제품명을 선정하기 위한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제품명 잘 수정했다고 검색이 잘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그래도 가이드라인에 맞춰서 기본적인 구성은 잘해 놓아야 합니다. 키워드 검색해서 연관된 키워드 찾고 그 키워드가 효과있는지 테스트 해보고 다시 재수정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잘나가는 경쟁사를 모니터링해서 어떤식으로 키워드를 배치했는지도 꼭 눈여겨 봐야 합니다.

 


1.1 지금 상황에서 직접적인 방문자 유입이 가장확실한 방법은 키워드 광고 입니다.


네이버키워드광고,구글키워드광고 를  꼭 진행해 보세요. 네이버쇼핑검색광고를 함께 더해주면 되겠습니다. 광고 어렵지 않습니다. 광고비 그렇게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초반에는 월x0만원정도를 예상하시고 테스트 해보세요. 어떤 키워드에 반응이 있는지 어떤제품에 어떤키워드를 연동하는것이 좋은지 테스트후에 가능성 있다고 판단되면 광고에 집중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와 함께 네이버쇼핑외의 방문자확보를 위한 구글과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는 블로그,SNS 등에도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운영을 해보세요. 뻔한 이야기 일수 있지만 이러한 방법부터 시작을 해서 돌파구를 찾아야 합니다.

2. 매출

일단 '최종적으로' 1일 10건의 매출을 만들어야 합니다. 

매출액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발송건이 중요합니다. 1일3건의 발송건을 꾸준하게 유지하도록 해보세요. 미끼상품도 올리고 저렴한 제품도 올리고 어떻게든  주문건을 늘려보세요. 일단 발송건이 많아져야 검색도 잘되게 되고 자신감도 생기고 쇼핑몰도 살아 납니다. 매출맥표액은 일단 월매출3백만원입니다. 1일3건.월매출3백만원. 일단 이상태가 유지되면 자신감도 생기고 다음 단계로 올라갈 목표가 자연스럽게 보일 것입니다. 이미 이 단계를 넘어섰다면 월5백만원매출.1일5건 발송... 이런식으로 나가면됩니다. 일단 처음이 어렵지 그다음부터는 조금씩 상대적으로 긍정적으로 보일것입니다. 1일발송건10건.월매출 1천만원정도가 되면 거의 자립이 가능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 다음은 하기 나름입니다.

3. 제품상세와 기타

 

이렇게 하면 좀더 좋지 않을까 하는 의견을 첨부해 봅니다.


- 컨셉이 모호합니다. 아이와 엄마의 커플컨셉도 아니고 제품도 섞여있고 카테고리 구성도 애매하네요.
정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방문자가 '여기는 무엇을 판매하는곳' 이라는 느낌을 줘야 합니다.
- 썸네일에 욕심을 내세요. 썸네일로 눈길을 잡아야 합니다.  썸네일도 키우고 이미지 사이즈와 크기도 일관성있게.
- 단순히 받아서 전시하는 이미지라도 변화를 주세요. 다른 경쟁업체와의 차별화를 어떻게 할것인가 고민을.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쇼핑몰을 닫지 마시고 꾸준하게 수정하시면 됩니다.

쇼핑몰을 살려야 한다면 무슨방법이든 빨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망설이다가 시간을 놓칠수 있습니다. 위에 얘기한 부분은 대표님께서 직접 관리와 진행도 가능한 부분입니다. 특히 광고시스템 관리.운영. 직접 관리를 고려하신다면 네이버광고와 구글 광고 접속하셔서 바로 진행해 보시길 추천해 봅니다.
5m@5m.co.kr

데일리룩 쇼핑몰 매출을 올리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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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컬러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