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도무지 알수 없는 지식쇼핑-네이버쇼핑의 노출기준

뢰이버 지식쇼핑이 네이버쇼핑으로 이름을 변경했다.


새로워졌다고 한다.

뭐가 새로워 졌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아는 사람은 좀 알려 줬으면 좋겠다.



그리고

기존과 다른 노출이 시작되었다.

기준이 무엇인지는 여전히 '안알랴줌'이다.

어떻게 해야 먼저 제품을 보여줄 수 있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며누리도 귀신도 상담하는 뢰이바 직원도 모른다.

그냥 그럴것이다...라는 예상과 추측만 난무하고

상위에 올려 주겠다는 업체는 많은데 하는걸 봐서

뭔가 특별한 메뉴얼을 가지고 하는것 같지도 않고...


노출기준(아무도 모르는 네이버쇼핑의 노출기준. 제품비교 대상이 되는 대형쇼핑몰들은 좋겠다)


기준이 바뀌고 나서 보여주는 내용때문에 맨붕에 빠진 업체가 없다.

1년 이상 상위에 노출되서 매출을 가져가던 업체들은

자신의 제품이 안드로메다로 날아가 버려 검색도 안된다고 하고

몇페이지 뒤로 밀려나 이미 의미없는 제품이 되어 버렸다고 푸념들이다.


위의 이미지를 보면 기준의 모호함을 알 수 있다.

상품평도 아니다. 제품 설명도 아니다. 이미지도 아니다.

업체 때문도 아니다...  뭐냔 말이다. !!


이번 노출 형태를 보면 한가지는 확실해 보인다.

작은 업체들은 낄데가 더욱 없어졌다.

대형 쇼핑몰이 우선 앞으로 나오거나 오픈마켓이 '주로' 앞에 노출이 되고 있다.

이대로 굳어 진다면 스토어팜을 비롯해서 소형 쇼핑몰들이 소소한 광고수수료를 내가면서

지식쇼핑-이름만 바꾼 네이버쇼핑-에 관심을 가질 업체는 줄어들것이 분명해 보인다.

나도 저 노출 기준이 정말정말 궁금하다.

반응형
Posted by 컬러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