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쇼핑몰을 오픈하면 장사가 잘되어야 합니다. 쇼핑몰이 장사가 안되면 존재할 이유가 없죠. 그런데 이게 쉬운게 아닙니다. 좋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자부하는데 잘 팔리지도 않고 매출은 바닥입니다. 왜 내 제품은 팔리지 않을까요? 잘 팔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왜 안팔리는 지를 고민해 봅니다.

왜 내 쇼핑몰의 매출은 좋지 않은지에 대해 살펴본 내용입니다.




쇼핑몰매출 살펴보기 - 무엇이 문제인지 알아보기


왜 매출이 없을까요? 방문자가 없거나 적기 때문이죠.


왜 방문자가 없을까요? 내가 파는 제품을 아무도 찾지 않기 때문이죠.


왜 내가 파는 제품을 안찾을까요? 파는지 안파는지 자체를 모르죠. 왜? 검색이 안되니까..


스마트스토어는 광고를 공격적으로 하고 있지 않다면 네이버쇼핑에서 검색이 잘되어야 방문자도 있고 매출도 있겠지요. 검색이 잘 안되면 당연히 내가 뭘 파는지 아무도 모르는데 방문자가 있을리 없죠.


내가 파는 제품은 검색이 잘될까.


검색해 봅시다.


http://smartstore.naver.com/---/products/---


[천연--] 모든 피부용 ----  비누

기본카테고리 : 화장품/미용 > 바디케어 > 목욕비누


제품명과 태그에서 몇개 추출해서 검색해 봅니다.


천연--- : 100페이지내에서 검색안됨.

화장품/미용 > 클렌징 > 클렌징비누


--- 비누 : 6x페이지xx번째

화장품/미용 > 클렌징 > 클렌징비누


수제--- : 100페이지내에서 검색안됨.

화장품/미용 > 클렌징 > 클렌징비누


검색하는 키워드와 기본검색카테고리가 맞지 않습니다. 검색이 제대로 될수 없는 상태. 수정이 필요. 그나마 검색되는 키워드도 60페이지가 넙어서 보여주는건 의미가 없음.


결국 내가 파는 제품을 아무도 찾지도 않고 보여주지도 못합니다. 구경꾼이 없습니다. 팔릴수가 없습니다.  내가 파는 제품을 어떻게든 먼저 볼 수 있게 해야 합니다. 방법을 모르거나 해도 안되면 결국은 광고입니다. 쇼핑검색광고부터 시작해 보면 되겠군요.


내가 좋은 재료로 좋은 제품 판매하고 있는걸 누군가 봐야 평가도 되고 장사도 되고..

품질이 좋은지 아닌지는 손님이 결정하겠죠. 손님이 없는데 다 소용이 없죠.


반응형
Posted by 컬러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