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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얼리 스마트스트어는 어떻게 광고해야 할까요

악세사리와 주얼리 관련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스마트스토어 인데 광고를 어떻게 해야 매출을 올릴수 있을지에 대한 문의가 있었습니다. 이에 대한 답변내용을 정리하여 봅니다. 


제 블로그에도 말씀드렸지만 일정수준 매출이 있는 경우 특별히 제가 말씀드릴 부분이 많지 않습니다. 이미 안정적인 위치에 있고 위험요소가 적으니 하기 나름이기 때문입니다. 보이는대로 생각나는대로 의견을 첨부해 봅니다.

당연하지만 적극적인 광고를 하면 매출은 올라갑니다. 어떤 키워드인지 모르겠지만 경쟁심한 주얼리에서 50원으로 책정해 놓고 어떻게 노출을 할수 있을까 싶군요.

그리고 이미 실적은 좋은거 아닌가요. 월 50-100만원정도 광고비 지출에 2천만원 매출이면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초반'에는 매출액(이익이 아니라)의 10-20%는 과감하게 광고비로 책정을 하는것이 좋다고 의견을 드리고 있습니다. 일단 일정수준 매출을 유지하고 나서 이게 안정화 되면 차차 광고비율을 줄이는 식으로
최적화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미 광고비지출을 5%대로 유지중이니 좋은 결과라 보는 것입니다.

 


매출은 방문자가 만듭니다. 광고를 하든 어찌하든 하루 1000명 수준을 유지하는것은 쉬운것이 아닌데 이 또한 좋은 결과라 보여집니다. 일정수준 방문자 대비해서 매출이 있다면 방문자만 늘리면(쓸데없는 단순호기심 손님은 제외) 방문자 대비해서 매출이 올라간다...라는 단순한 계산이 나오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것은 해봐야 압니다.

네이버 광고는 키워드광고(파워링크)와 쇼핑검색광고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디서 매출이 날지 모릅니다. 키워드광고는 제품별로 1-2만개 정도의 키워드를 생성하여 저인망식으로 셋팅을 해주고 반응을 살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쇼핑검색광고는 적극적으로 틈새키워드를 찾아서 공략해 주면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경쟁심한 '일반적인키워드'는 접속자만 많을뿐 실제 구매로 연결되기가 상대적으로 어렵습니다.

카카오(daum)를 통한 접속자가 꾸준하고 매출이 있다면 이 광고도 유지를 해야겠죠. 네이버와 카카오의 접속자 성향이 많이 달라서 어디서 좋은 매출이 나올지 모릅니다. 기회가 되면 구글 키워드 광고도 추천합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접속자 확보가 가능합니다.

상세페이지는 무난해 보입니다. 매출이 꾸준하다는건 방문자들이 크게 부담을 느낄 부분은 없다는 의미 입니다.
욕심을 내보자는 의미로 적어 보자면..

. 이미지가 '쨍한' 맛이 없는것 같습니다. 좀더 화사하고 밝은 느낌이 있었으면. 전체적으로 색감이 어둡고 칙칙합니다. 화이트밸런스가 약간 아쉽네요. 이미지 보정도 조금 필요해 보입니다. 너무 '쌩이미지'가 아닌가 싶은부분이 있네요. 모델의 얼굴이라든가 제품의 이미지 배경... 실물보다 200%는 더 이쁘고 밝게..

. 여건이 된다면 포장상태와 배송하는 제품의 이미지까지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지금의 포장박스 이미지도 너무 어둡지 않나요?  이미지는 크게.밝게.많이.... 제가 항상강조하는 부분. 정말 이렇게 적극적으로 상세페이지를 제작하는 곳은 많습니다.

주얼리 관련해서 참고할 사이트로 제가 자주 소개하는 곳은 러땡땡 입니다.
알고 계시리라 봅니다만.. 초창기 부터 꾸준하게 살펴보고 있는 곳중 하나 입니다. 벌써 몇년이 되었군요. 구성과 이미지만 봐도 왜 급성장했는지를 알수 있습니다.

조금 다른 경우입니다만 돌반지 관련 제품을 진행했을때 3개월정도를 적극적으로 광고 했던것 같습니다. 어느때부인가 대부분 관련 키워드에서 네이버쇼핑 상위에 노출되었고 몇년이 지난 지금도 계속 상위에 있네요. 판매가 꾸준하면 리뷰도 쌓이고 검색은 더욱 좋아지는 ..잘되는 곳이 더 잘되는 구조가 네이버쇼핑입니다.

스마트스토어 - 예전이름 스토어팜일때는 제품명을 어떻게 하고 제품등록을 언제 어떻게 하면 상위에 노출된다...이런 '꼼수'가 많았는데 지금은 다 소용없는 경우 입니다. 적극적으로 판매가 이루어져야 좋은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것이 현실입니다. 검색만 잘된다면 가격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조금은 엉성해 보이는 제품상세 설명까지도 매출에 영향을 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광고관리는 운영자가 직접 하실수 도 있는 부분입니다. 적극성과 꾸준함이 필요합니다. 잠자는 시간 빼고는 계속 살펴보고 분석하고 키워드 수정하고 반응을 보고 재수정하고.... 그냥 '쌩노가다'가 따로 없습니다. 그러면서 노하우가 쌓이는 거겠지요. 키워드관리에 집중하면 매출은 확실히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대행사에서...이런 관리를 해줄까 싶군요. 일단 여기까지 적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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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컬러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