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자쇼핑몰 매출을 늘려야 합니다

아동모자쇼핑몰을 스마트스토어에서 운영중인데 매출이 늘지 않고 방문자는 줄고있다는 문의에 대한 내용입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아동모자쇼핑몰을 운영중입니다. 초반보다 매출이 줄고 있고 방문자도 급감하였습니다. 어떻게 하면 방문자를 늘릴수 있을까요.

매출이 있다가 매출이 없다는건 방문자가 줄었다는 의미. 결국 검색도 잘되고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일단 방문자가 너무 적습니다. 매출이 좋아 지려면 일방문자 몇백명은 되어야 할텐데요. 제품이 검색은 잘되나 살펴봅시다.

smartstore.naver.com/xxx/products/000
출산/육아 > 유아동잡화 > 모자

제품명과 태그에서 검색될만한 키워드 찾아서 검색해 봅니다.

유아모자 /  광고 xx페이지
아동모자 / 광고 xx페이지
캠프캡 / 카테고리다름
체크모자 / 카테고리다름
아기모자 / -
키즈모자 / 광고 xx페이지
아이모자 / -

 

검색광고로 해당페이지에서 노출되고 그 이전에는 일반 검색이 안되는군요. 일부키워드는 기본검색 카테고리가 달라 검색이 안됩니다. 검색이 이렇게 안되니 접속자가 없는것이 당연한 상태. 어떻게든 수단방법 동원해서 검색이 잘되게 해야 할텐데요. 상태가 안좋아 보입니다.

 


- 쇼핑검색광고. xx페이지에서 검색되는 군요. 유입을 끌기에는 너무 멀리 떨어진.. 꼭 이 키워드를 욕심내고 싶다면 다른 업체처럼 아예 도배를 해버리거나 무조건 모바일페이지에서 노출되도록(1,2위) 하는 것 외에는 좋은 효과를 보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선택과 집중. 그렇지 않다면 틈새 키워드를 찾아서 내가 1등할 수 있는키워드를 찾아서 집중을. 쇼핑검색광고도 효과를 보려면 많은 테스트과 고민으로 전략을 잘 짜야 합니다. 이 키워드는 내가 끌고 간다...이런거.. 경쟁심한 제품은 무조건 우선검색되는 업체가 방문자를 끌어 갑니다.


- 제품명에 대한 고민을. 좋은키워드 다 몰아 넣는다고 검색에 반영되는건 아닙니다. 적절한 키워드를 찾아야 합니다. 너무 무난한(!) 키워드들만 배치가 된것 같네요.


- 제품명 에서는 상호 빼도 됩니다. 상호는 검색에 자동적용.


- 네이버쇼핑외 검색에도 관심을.


- 상호는 노출이 되는데 제품들은 노출이 안되는 군요.


- 일부 제품 이미지용량이 후덜덜. 이미지사이즈와 용량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너무 무거워요.


- 예전 등록제품과 최근 제품의 상세정보 페이지가 많이 다르네요. 제품의 내부모습과 디테일컷을 좀 더 추가해 주면 좋겠습니다. 내부를 보여주는 이미지가 거의 없는듯.


- 직접촬영하는 이미지라면 좀더 많이.상세하게 보여주면 좋습니다.이미지가 상세히 살펴보기에는 너무 적은것 같군요. 5m@5m.co.kr

 

모자쇼핑몰 매출을 늘려야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컬러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