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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방용품 전문 쇼핑몰은 어떻게 방문자를 확보해야 하나



주방용품과 관련 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적인 경쟁력도 보유중입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오픈했는데 방문자확보를 어떻게 해야하는가에 대한 상담내용입니다.

검색.방문자.매출
직접 취급하는 제품이 있다면 많은 경쟁력을 가지게 됩니다. 가격경쟁력까지 가지고 있다면 판매에 상당한 강점을 가지고 있는것이라 봅니다. 문제는 방문자 확보입니다.  지금 매출이 없는 것은 일단 방문자가 너무 적기 때문이겠습니다. 어느정도 방문자 확보가 되어야 분석도 가능하고 판매 정책을 수립하는것도 가능한데 방문자 자체가 없으면 아무것도 할수가 없습니다.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네이버쇼핑에서 검색이 잘되면 일정수순 방문자 확보가 가능합니다만 이또한 쉽지 않습니다. 경쟁이 심한 제품일수록 더욱 그렇습니다. 지금 상태를 봐서는 네이버쇼핑에서의 검색도 잘되지 않고 광고또한 하지 않고 있으며 별다른 유입 채널이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방문자 수가 극히 미진한것으로 보입니다.

방법은 광고 뿐입니다. 무리한 광고집행을 말씀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적절한 광고 집행은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매출의 20%까지도 광고비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차 최적화 해서 5%까지 내리면 됩니다.

일단 제품에 대한 수요는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한달 검색조회건
xxxxxxx: 8000건
xxxxxxx: 5500건
일정하게 관련 제품의 검색조회가 있습니다. 검색수보다 판매 경쟁이 심한편입니다.  실리콘도마 키워드의 네이버쇼핑 검색 제품은 68000건 이군요. 조회수에 비해 경쟁 판매 제품이 많다는 의미가 됩니다. 일단 수요가 있으니 먼저 검색되고 먼저 고객을 불러 들이는 업체가 매출의 대부분을 가져가겠습니다.










광고는 네이버키워드광고 와 구글키워드광고를 추천합니다.
네이버쇼핑광고 등도 있지만 아무래도 직접적인 방문자 유입과 저렴한 비용으로 초반에 접근하기에는 키워드광고가 유리합니다. 키워드광고의 장점은 즉시 방문자 유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은 직접 관리 가능하고 여러가지 테스트도 직접해 볼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노하우가 쌓일때 까지 집중적인 진행이 필요합니다.

키워드광고는 꾸준함이 중요합니다. 하루이틀 해보고 말아 버릴것 같으면 안하는것보다 못합니다. 광고는 누적되고 꾸준한 진행으로 효과를 기대해 보아야 합니다. 초반에는 월20-40만원정도의 광고비를 진행하면서 여러 키워드 셋팅과 분석,모니터링을 통한 반응을 살펴보세요.

SNS 나 블로그등 방문자를 확보하기 위한 여러가지 채널은 고민을 많이 해보셔야 합니다만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는 어려운 부분입니다. 유료광고나 마찬가지인 체험단 같은 경우도 효과가에 대해서는 장담하기 어려운 부분 이로군요.

매출은
열심히 해고 빅파워등급은 조금 오랜시간이 걸릴것 같습니다. 월500건/4천만원 매출인데 제품 객단가가 낮아서 쉽지 않겠습니다. 현실적인 매출규모라면  1일10건 판매건 확보입니다. 일단 1일 10건의 판매건이 꾸준하면  그 다음목표는 '해볼만한'상태가 됩니다. 우선 목표를 1일 10건발송 매출액 월300만원을 해보세요.  일단 이 목표가 달성되면 그다음 월600만원은 상대적으로 가능성이 높아 보일 것 입니다.

상세페이지 수정은 필요해 보입니다.
이미지를 직접 촬영하고 편집하는것은 좋은 장점입니다. 그러나 너무 아마추어적인 느낌을 주게 되면 구매를 늘릴수가 없습니다. 잘나가는 쇼핑몰 살펴보고 따라하기도 해보시고 수정을 해보시길 권합니다.

기본적으로 이정도 수준까지는 필요해 보입니다. 
smartstore.xxxxx.com/xxxxxxx/products/xxxxx
활용을 소개해주는 부분의 제작이나 편집이 어렵다면 제품의 상세한 소개라도 꼭 추가해 주는것이 판매에 적극적인 도움이 될것 입니다.

사실 지금의 제품소개 페이지의 편집상태는 구입을 유도하기에는 많이 부족한 편이라 보여집니다. 몇백원 가격차이 보다는 좀더 상세한 제품소개와 이미지가 구매를 더 자극하게 됩니다. 5m@5m.co.kr

주방용품 전문 쇼핑몰은 어떻게 방문자를 확보해야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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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컬러네임